[마케팅 전략] 봉구스 밥버거의 경쟁사 및 소비자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6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ㅣ기업분석
ㅣ환경분석
기업분석
라는 단어를 내세운
신개념 주먹밥 브랜드
‘밥버거’
맛있는 한입거리
Bon Gousse
밥버거가
무엇인가요?
다른 주먹밥과
비슷하지 않나요?
그냥 밥, 재료
뭉치면 되는 것
아닌가요?
“ 밥버거는 주먹밥입니다. ”
한 공기가 넘는 밥 사이에 여러 가지 재료를 넣고
햄버거처럼 크고 둥그렇게 만든 주먹밥입니다.
“ 봉구스만의 요리법! ”
봉구스만의 요리법과 신선한 재료로
매일매일 그날의 밥버거를 만들고 있습니다.
“ 엄청난 시행착오! ”
처음 가게를 열고 안정적으로 정착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더 좋은 맛을 냈습니다.
언제나 든든하고 따뜻한 봉구스 밥버거 입니다
· CEO : 오봉구 (본명 : 오세린)
· 소재지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40-1번지 6층
· 매장 : 전국 808개의 체인점 보유
35개점 오픈 예정
· 직원 : 매장 당 3~5명
· 24개의 메뉴
· 1500~3000원 대의 가격
· 주요 타겟 : 학생층, 직장인
(2014년 기준)
사람 중심의 경영 철학
사람 중심의 경영 철학
‘ 학생들이 저렴 ·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
밥버거를 처음 만들 당시, 주 타겟인 학생들에게
패스트푸드보다 양질의 음식을 선사하고
그들의 바쁜 시간에 더 빨리 허기를 채워주기 위해
저렴하고 간편한 아이템을 만들어 냄
‘ CEO · 가맹점주의 일주일간 합숙 교육 ’
손님 접대에 대한 교육을 중점으로 합숙 교육을 하며
가맹점주의 능력을 비롯한 인간성을 확인함
사람 중심의 경영 철학
‘ 최적화된 소자본 창업 브랜드 프랜차이즈 ’
‘ 매출과 상관없는 저렴한 로열티 ’
매출에 상관없이 한 달에 10만원의 로열티
타 브랜드의 로열티는 수입의 2~5%
프랜차이즈 평균창업비용
(출처 : 네오알앤에스)
30%
25.7%
2억 5천 만원 이상
1억~1억 5천 만원
8평
10평
15평
33,000,000
35,600,000
42,100,000
기준 평수 초과 시 1평당 130만원의 추가비용
VAT 별도
‘봉구스 밥버거’ 창업 비용
CEO 뿐 아닌 가맹점주들이
함께 돈을 벌 수 있는 프랜차이즈 운영
사람 중심의 경영 철학
‘ 최적화된 소자본 창업 브랜드 프랜차이즈 ’
‘ 매출과 상관없는 저렴한 로열티 ’
매출에 상관없이 한 달에 10만원의 로열티
타 브랜드의 로열티는 수입의 2~5%
프랜차이즈 평균창업비용
(출처 : 네오알앤에스)
30%
25.7%
2억 5천 만원 이상
1억~1억 5천 만원
8평
10평
15평
33,000,000
35,600,000
42,100,000
기준 평수 초과 시 1평당 130만원의 추가비용
VAT 별도
‘봉구스 밥버거’ 창업 비용
CEO 뿐 아닌 가맹점주들이
함께 돈을 벌 수 있는 프랜차이즈 운영
사람 중심의 경영 철학
“ 사람에 대해 고민하지 않고 사업에 절대 성공할 수 없다 ”
건강하고 맛있는 주먹밥
슬로건 어디에서도 브랜드의 경영 철학을 찾아볼 수 없다
조직도
경영지원부 (6명)
과장
1
대리
2
주임
1
사원
1
인턴
1
담당업무
인사 · 총무, 재무 · 회계, 고객관리, 마케팅, 직원관리
점포개발부 (8명)
팀장
1
대리
3
주임
1
사원
0
인턴
3
담당업무
상담 · 영업권, 실사, 가맹계약, 부동산 계약, 인테리어
메뉴개발부 (4명)
과장
1
대리
1
주임
1
사원
0
인턴
1
담당업무
조리교육, 조리개발, 위생교육
신사업기획부 (4명)
팀장
1
과장
0
대리
1
사원
1
인턴
1
담당업무
제 2 브랜드 런칭 (‘소가뛴다’ 관리)
가맹관리부 (17명)
팀장
1
과장
1
대리
1
사원
4
인턴
10
담당업무
마인드교육, 운영교육, 매장컨설팅, 매출관리
대표이사
사업본부장
길거리장사 시작 · 위생상 문제로 쫓겨남
2009
2011
1호 직영점 · 가맹점 오픈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 인증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2013
2014
600호 돌파
800호 돌파
성장 스토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