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3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
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수행평가란
1) 실제적 수행평가
2) 유사 수행평가
3) 인위적 수행평가

2. 수행평가의 필요성

3. 유아교육에서의 수행평가가 필요한 이유

4. 유아교육에서의 수행평가의 장점

5. 유아교육에서의 수행평가 적용 방안
1) 유아교육 중 언어지도를 위한 수행평가
2) 유아교육 중 아동문학을 위한 수행평가
3) 유아교육 중 음악과 동작을 위한 수행평가
4) 유아교육 중 아동미술을 위한 수행평가
5) 유아교육 중 아동 수과학 지도를 위한 수행평가

6. 유아교육에 있어 수행평가에 대한 나의 의견

7. 수행평가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는 산업화, 도시화로 인해 사회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으며, 그로인해 사회적 불균형과 가족해체가 증가하고 전통적인 가족제도가 붕괴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또한 정보화 및 다원화 사회를 맞이하여 근로인력에서도 다양한 변화가 나타났는데, 특히 기혼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가 증가하면서 가정은 그동안 담당했던 자녀교육과 보육의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없게 되었으며, 가정을 대신하여 자녀를 교육하고 보호해 줄 시설의 필요성이 유아교육 및 보육시설의 다양한 확대와 제도적 변화를 불가피하게 하였다. 우리나라의 출산율 저하 현상에 의한 자녀 수 감소는 부모의 자녀양육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가시키고 있고, 영유아기의 경험과 발달의 중요
참고문헌
강수경, 유치원 평가의 과정에 대한 교사와 평가위원의 인식, 유아교육연구, 2010
박찬옥 외, 한국 유아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정책 방향 탐색, 2007환태평양 유아교육학회, 2007
김옥련, 보육의 전문성을 위한 보육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2001
김연진 외, 아동복지의 이해. 태영출판사, 2008
김영명 외, 보육시설과 유치원 특별활동의 현안과 쟁점,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06
김영옥, 보육시설 특별활동 운영 실태와 개선 방안 모색, 육아정책개발센터,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