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구연] 동화구연의 선정과정과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1 / 2016.10.11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동화구연] 동화구연의 선정과정과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구연이란
2. 동화구연의 선정 시 고려 사항
3. 동화구연의 선정과정
4. 동화구연의 교육적 가치
1) 유아들에게 미의식 즉, 예술적 감동을 준다.
2) 도덕적으로 올바른 심성을 기르도록 돕는다.
3)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도록 돕는다.
4) 언어교육뿐 아니라 통합교육에 도움을 준다.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동화구연이란 문자언어를 구연체로 개작하여 변화된 모습으로 청자에게 다가가는 입의 연기라 정의할 수 있으며, 구연동화는 동화의 내용을 구연자의 것으로 소화 하여 청자에게 전달하는 것으로서, 고저장단, 강약을 언어에 실어 주인공에 맞는 표정과 성대모사를 구분하여 청자로 하여금 동화에 흡입될 수 있도록 구연함을 말한다. 청자는 유아, 어른을 모두 수용하는 포괄적 개념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동화구연의 선정과정과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은심 외(2004). 동화 구연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엄기원(1992). 동화 구연 교실. 지경사.
박석자(1999). 동화 구연을 통한 발표력 신장 방안 연구. 순천대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 작성자 거주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재 현황 등을 파악하고 분석 자원봉사자 모집의 활성화 방안
- 아동 복지에서 아동 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작성 제출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심혈관계 질환(임상영양학, 심장의구조, 고혈압, 이상지혈증, 동맥경화증, 심장질환, 뇌졸증) PPT, 파워포인트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 화폐의 시간가치 의미와 동일한 금액인 경우 미래 현금흐름보다는 현재의 현금흐름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온라인 소비자 행동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찾아보고, 마케터의 입장에서 온라인 소비자행동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대하여 논하시오
-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경영자 관점과 근로자 관점을 구분하여 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