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레스토랑 고객창출을 위한 가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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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호텔레스토랑 고객창출을 위한 가격전략

I. 가격차별
1. 세분시장별 가격차별
2. 예약방법에 따른 가격차별

II. 가격층화

III. 묶음가격

IV. 유인가격

V. 심리적 가격
1. 단수가격
2. 점화가격
3. 명성가격

VI. 특별홍보가격
본문내용
호텔레스토랑 고객창출을 위한 가격전략

1. 가격차별

기업은 종종 같은 제품서비스에 대해서도 판매상황과 세분시장에 따라 요금을 달리 부과한다. 이것을 가격차별(price discrimination), 또는 가격믹스라고 하는데, 이는 곧 구매시간, 구매량, 구매경로, 그리고 구매고객의 성격(예 : 연령, 가격민감도) 등에 따라 각각 다른 가격을 책정하여 부과시키는 것을 말한다.

(1) 세분시장별 가격차별

인종, 종교, 성별, 연령에 의하여 사람을 차별하는 것 같은 생각을 떠올릴 수도 있으나, 특별한 행사를 치루기 위해 호텔을 이용하는 경우, 평상시 개인자격으로 호텔을 사용할 때보다 가격민감도가 떨어지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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