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내용 중 수학적 탐구하기 내용과 세부내용을 정리하고 브루너의 이론적 관점(지식의 구조, 발견학습, 나선형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1 / 2016.09.1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누리과정 내용 중 수학적 탐구하기 내용과 세부내용을 정리하고 브루너의 이론적 관점(지식의 구조, 발견학습, 나선형 교육과정)에서 위 내용을 평가(비판)해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 내용 중 수학적 탐구하기의 세부내용
1) 수학적 탐구하기의 내용
2) 수학적 탐구하기의 세부내용
(1)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2)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3) 기초적인 측정하기
(4) 규칙성 이해하기
(5) 기초적인 자료 수집과 결과 나타내기

2. 수학적 탐구하기를 브루너의 이론적 관점(지식의 구조, 발견학습, 나선형 교육과정)에서 평가
1) 지식의 구조
2) 발견학습
3) 나선형 교육과정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누리과정 내용 중 ‘수학적 탐구하기’는 유아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문제를 수학적 사고와 추론에 의해 논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는 내용이다. 이를 위해 수와 연산의 기초 개념 알아보기, 공간과 도형의 기초 개념 알아보기, 기초적인 측정하기, 규칙성 이해하기, 기초적인 자료 수집과 결과 나타내기의 다섯 가지 내용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누리과정 내용 중 수학적 탐구하기 내용과 세부내용을 정리하고 브루너의 이론적 관점(지식의 구조, 발견학습, 나선형 교육과정)에서 위 내용을 평가(비판)해보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 5세 누리과정 해설서, 2012.
윤애희 외, 영유아 수학교육, 창지사, 2009.
이정욱 외,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2006.
박지영 외, 유아의 수학 학습 잠재력에 따른 수학 능력 및 수학적 태도의 차이, 유아교육연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