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에 비해 서비스의 생산관리가 어려운 점과 함께 서비스 산업에서 생산관리가 더욱 필요한 이유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7 / 2016.09.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조업에 비해 서비스의 생산관리가 어려운 점과 함께 서비스 산업에서 생산관리가 더욱 필요한 이유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시오
본문내용
Ⅰ. 서론

초기의 산업은 제조업과 서비스가 나뉘어 있지 않았다. 그 이유는 서비스란 개념이 구체적으로 정의 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를 다른 하나의 개념이 아니라, 그저 제조업의 연장 업무 선상으로 생각을 하였다. 그 이후로 중세 산업혁명을 지나, 근대 사회로 오면서, 서비스라는 개념이 정착되어지게 되었다. 그러한 과정을 통하여 사업가들은 서비스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사업가들은 제조업과 서비스의 업무를 나누게 되었다. 그렇게 초기의 산업은 근대를 지나, 현대 산업의 모습을 띄었고, 서비스의 중요성은 제조업의 중요성을 뛰어넘고 있다.
참고문헌
두산백과, 제조업 [ the manufacturing industry , 製造業 ]
지식백과, 경제학사전, 서비스 [ services ]
경제학사전, 2011. 3. 9. 박은태. 경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