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의 구성방향 및 체계, 만 2세반 영역별 환경구성 시 고려되어야 할 사항을 범주에 따라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27 / 2016.08.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표준보육과정의 구성방향 및 체계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의 의견을 반영하여 만 2세반 영역별 환경구성 시 고려되어야 할 사항을 범주에 따라 설명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의 구성방향 및 체계
1) 표준보육과정의 구성방향
2)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체계
2. 만 2세반 영역별 환경구성 시 고려되어야 할 사항
1) 만 2세 영아를 위한 실내 환경구성
2) 만 2세 영아를 위한 실외환경 구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보육법 제 29조 제2항 및 제4항에 따라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제30조에 규정한 것으로 영유아의 연령 및 발달수준에 적합한 보육서비스를 국가수준에서 보편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제공하는 영유아 보육의 실행과 관련된 최소한의 지침이다. 즉
<중략>
(2) 언어영역
영아기는 급속한 언어발달을 보이는 시기로서, 교사와의 풍부한 언어적 상호작용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친숙한 자료들이 있는 그림책을 제공한다. 영아에게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게 하는 것은 문자에 관심을 갖게 해주고 다양한 어휘와 문장력을 향상시켜주어 언어능력을 발달시켜 준다. 그림책은 반복되거나 친숙한 내용의 짧고 단순한 이야기, 선명한 색깔과 단순한 형태의 그림, 작은 크기, 헝겊책, 입으로 물어도 안전한 비닐책 등이다. 그리고 쉽게 책을 꺼내 읽을 수 있는 낮은 높이의 책장이나 헝겊재질의 책보관함에 게시한다.
참고문헌
김경은, 민성혜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6
오연주, 이지영, 이정수 외 2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6
지성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 장애아 통합프로그램
  • 고려되어야 한다. 또 장애아도 정상적인 놀이 발달단계를 거친다. 다만 속도가 느리고 세분화된 발달단계를 거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장애로 인해 발달이 지체되고 개별화된 욕구가 생겨남을 정상적인 것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다(이창미 외, 2003; 최중옥 외, 1997).  한국의 경우 장애아에 대한 정의 및 진단기준이 체계적으로 정립되지 않았고, 주로 학령기 장애아를 위한 범주별 장애분류에 따라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다. 영유아기에는 장애

  • 장애아동 프로그램 - 이론적 배경 프로그램의 실제
  • 및 관련기관Ⅱ. 본론① 장애아동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1. 장애아동 진단 프로그램의 종류와 검사2. 장애아동 통합보육의 배경3. 장애아동 통합보육의 개념4. 장애아동 통합보육의 목표 및 원리 5. 장애아동 통합보육의 당위성6. 장애아동 통합보육의 긍정적 영향7. 장애아동 통합보육의 환경구성8. 장애아동 통합보육의 교사역할② 장애아동 프로그램의 실제1. 통합보육 실시 어린이집① 서울시 곡교 어린이집2. 시각장애아의 통합교육 사례

  • [아동건강교육공통,B] 3~5세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과정의 비교, 2013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 1개 요약,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 제언
  •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비교공통과제1)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① 내용체계② 영역별 세부내용2)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① 목표② 내용3) 공통점과 차이점① 교육과정의 구성② 교육과정의 목적과 목표③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④ 교육과정의 영역과 범주3. 2013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와 논문1개 요약B형과제1) 영유아건강관련 기사편식관련 기사① 기사요약② 건강교육방안2) 영유아건강

  • 표준보육과정 레포트
  • 환경에 따라 개인차를 나타내며 이 런 개인차를 고려해 줄 때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해 나간다. 개인의 성장과 경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보육 환경과 교사뿐만 아니라 또래, 가족 및 지역사회 구성원이다. 자신의 선택에 의해 놀이를 할 때, 그리고 주변의 환경을 직접 탐색하도록 격려될 때 관련된 지식, 기술 및 태도를 가장 잘 습득할 수 있다.  이시기에 대집단에서 교사 주도로 이끌려가는 수동적 경험보다 자신의 오감

  • 교과교육론3B)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2세∼3세보육계획안0k
  • 표준보육과정이 제시하고 있는 보육과정의 목적 및 목표를 살펴보면 보육과정의 목적은 영유아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돕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길러 영유아가 심신이 건강하고 조화로운 사회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의 보육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 수준의 보육과정이며, 보육시설에서 운영해야 할 보편적 보육내용을 제시 한 것이다. 표준보육과정은 만 6세 미만의 영유아가 갖추어야 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