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유아의 일과 운영 시 유의사항, 일과 운영 계획의 예, 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5 / 2016.08.1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3~5세 유아를 선택하여 일과 운영 시 유의사항, 일과 운영 계획의 예, 교사의 역할을 작성하였다.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유아 일과 운영 시 유의사항
2. 유아 일과 운영 계획안
3. 계획한 유아의 일과 운영에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유아의 하루 일과 운영에서 누리교육과정을 하루일과 운영의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누리과정의 교수학습 지침에서는 놀이 중심의 교수학습활동과 유아의 흥미 중심의 활동을 선택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했고 유아의 생활 속 경험을 소재로 하여 지식, 기능, 태도 및 가치를 습득하도록 하며 환경 간에 능동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주제를 중심으로 여러 활동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했다. 또한 유아의 관심과 흥미, 발달이나 환경 특성 등을 고려하여 개별 유아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학습하도록 했는데, 이를 반영하여 본론에서는 3~5세 유아를 선택하여 일과 운영 시 유의사항, 일과 운영 계획의 예, 교사의 역할을 작성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오연주, 이지영, 이정수 외 2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6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 저,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2016
정옥분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위영희, 문혁준, 이희정 외 2명 저, 영유아교수법 창지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치원 견학 및 행사의 교수 학습 방법
  • 계획 및 준비2. 견학의 진행3. 견학 후 활동C. 유아 견학 활동의 유의점D. 실제 견학 사례 - 이대 부속 유치원1. 견학장소2. 일과 진행F. 현재 유치원 견학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 현재 실시되고 있는 견학의 문제점2. 개선방안Ⅲ. 행사A. 유치원 행사의 이론적 배경1. 유치원 행사의 목적 및 의의2. 유치원 행사의 종류 및 내용B. 전개과정 및 교수-학습방법1. 행사의 전개 과정2. 행사별 구체적 교수-학습 방법C. 행사 운영의 유의점D. 실제 행사 사

  • 제 8장.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 3) 유아의 시설방문4) 부모 오리엔테이션 Ⅲ. 학급 관리1. 학급편성가. 유치원의 학급편성1) 학급편성의 원리(1) 경기도 유치원 학급편성(2) 서울시 유치원 학급편성2) 적정학급규모3) 학급편성의 유형나. 보육시설 학급편성1) 적정학급규모2) 보육시설 반편성 기준3) 동일연령학급과 혼합연령학급편성4) 교사의 연령별 역할 토론문제 조별 소감 참고문헌 및 부록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8장 학급운영관리Ⅰ. 학급운영관리1. 학급운영관

  • 교과교육론3C)만3세대상으로연보육교육계획안월보육계획안일일보육계획안을연계성작성0k
  • 계획한다. 예를 들면 3, 4세의 경우 상상놀이, 극화놀이가 많이 이루어지므로 역할과 쌓기영역의 활동계획을 계획하되 만5세 보다는 단순한 활동의 반복일 경우가 많음을 인지한다. 이 장에서는 만3세를 대상으로 연보육계획안, 월보육계획안(1개월분), 일일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기로 하자.Ⅱ. 본 론1. 보육교육계획안 작성 및 주의사항1) 보육계획안 작성어린이집 등의 보육 시설에서는 전문 보육사가 영유아들의 보호와

  • 대, 소집단 활동의 실행
  • 유아의 반응에 따라 계획했던 활동의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영유아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때에는 무리하게 활동을 끌고나가려고 하기보다는 적당한 시기에 다시 시도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③ 적절한 주의집중 시간집단 활동을 할 때에는 수수께끼, 손 유희, 노래 부르기 등으로 영유아의 주의를 집중시킬 수 있다. 그러나 주의 집중 활동시간을 너무 많이 할애하지 않도록 유의한다.④ 교사의 역할집단 활동을 할 때에 교사는 시

  • 영역별 자유선택 활동
  • 유아의 능동성이 가장 잘 발휘되는 시간이기도 하다. 활동은 개별적으로 선택하지만, 선택한 활동 영역에서는 영유아 개인의 활동뿐만 아니라 교사와 영유아들 간의 상호작용, 영유아들끼리의 상호작용이 활발하게 일어난다. 이러한 점에서 교사 주도의 일과운영에 비해 자유선택활동은 영유아의 능동성과 개별성, 상호작용의 요소들이 매우역동적으로 일어나게 된다.- 자유선택활동은 교사가 영유아들을 위해 영역활동을 어떻게 계획하고 진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