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지도가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제 사례를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2 / 2016.07.12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학지도가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제 사례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지도가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
2. 과학지도가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제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1세기를 살아갈 영유아에게 적합한 과학교육의 목적은 생활 속에서 영유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주변 세계에 관한 과학적 지식과 개념을 잘 획득하고 과학적 기술과 과학적 태도를 가지고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 가도록 돕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는 영유아의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자연현상과 물리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이 과학범주 안에 속하며 이를 통해 지식구조를 형성해 나아가게 되므로 그들의 경험을 중시하고 그 안에서 자연스럽게 과학의 기본적 개념을 습득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영유아 과학교육의 목적은 가르치는 것이 아닌 직접 경험을 통해
.
.
2. 과학지도가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제 사례
부산대학교 부설 어린이집에서는 생태유아교육을 중심으로 한 일과운영을 하고 있다. 또 부산대 부설 어린이집의 교육계획은 계절의 변화에 따르는 계획, 지금 여기를 강조하는 계획으로 요약이 된다. 먼저 계절의 변화에 따르는 계획으로 ‘계획’ 그 자체보다는 자연의 순리와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계획되고 실천된다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연간계획안은 월별로 세분화하지 않고 작성을 하고 각 계절에 맞는
참고문헌
-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0
- 임명희, “자연체험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언어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광주교대, 2012
- 황해익외,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07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 보수교육”,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