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영상물 교육의 방법은 무엇인지 각자의 의견을 개진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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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올바른 영상물 교육의 방법은 무엇인지 본인의 의견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조기학습용 TV 프로그램 및 과도한 영상물 시청이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
2. 올바른 영상물 교육의 방법에 대한 본인의 의견 개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조기교육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게 높아지면서 시중에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종류의 한글, 영어 등의 교육프로그램용 비디오에서부터 심지어 ‘애 봐주는 비디오’에 이르기까지 수없이 많은 종류의 비디오 영상물이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비디오 영상물은 교육적으로 유익한 학습용 비디오라는 사회적 인식 하에 조기교육에 대한 부모의 과도한 교육열이 부합되어 어머니를 비롯한 자녀양육자들이 자녀에게 많이 보여주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 4~6세 유아를 대상으로 영상물 시청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56.1%의 유아가 매일 1시간 이상 비디오를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2년 발간된 아동발달백서에서도 3~5세 유아의 31.1%가 일주일간 2시간 이상 비디오를 시청하며 1~2세 유아도 하루 평균 26분 씩, 심지어 1살 미만의 영아도 하루 10분씩 비디오를 시청하
.
.
2. 올바른 영상물 교육의 방법에 대한 본인의 의견 개진
미디어 시대에 살고 있는 이 시점에서 영유아에게 영상물 교육은 필수적이 되었다. 그러므로 영유아에게 영상물 시청을 금지하는 것은 적절한 대안이 되지 못한다. 따라서 영유아로 하여금 올바르게 영상물을 시청할 수 있도록 부모를 비롯한 성인들의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영유아의 어머니들에게 영상물로 인한 위와 같은 영향과 올바른 영상물 활용방법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 증진을 도모해야 한다. 부모들이 자녀에게 조기교육을 시키게 되는 것은 자녀를 사랑
참고문헌
-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학지사, 2004
- 손혜경, “유아인터넷게임중독 예방 교육 모형”, 전남대, 2007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2
- 교육인적자원부, “과잉조기 인지교육이 유아의 성장발달에 미치는 영향”,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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