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 수학능력의 발달이해와 발달단계에 따른 수학활동 내용과 지도방법 및 교사의 역할을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30 / 2016.06.30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보육인력-보육인력의 역할자질,보육교사의 역할등
- 보육인력-보육인력의 역할자질,보육교사의 역할등
- [보육학개론]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종류별 특성 - 프뢰벨, 몬테소리, 프로젝트, 레지오 에밀리아, 다중지능, 발도르프, 포테이지, 뱅크스트리트, 생태보육과정 등
- [영유아교사론A]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한 논의(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유아교육과정4공통) 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분석정리하고 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부분설명하며 발전적 방향변화시킬 수있을 방안제시하시오0k
- 하고 싶은 말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 수학능력의 발달이해와 발달단계에 따른 수학활동 내용과 지도방법 및 교사의 역할을 정리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수학능력의 발달이해
2. 영유아 수학능력의 발달단계에 따른 수학활동 내용과 지도방법
1) 수 감각 기르기
2) 공간 및 도형에 대해 알아보기
3) 기초적인 측정해 보기
4) 규칙성 이해하기
5) 자료 정리 및 결과 나타내기
3. 영유아 수학능력의 발달단계에 따른 교사의 역할
1) 수 감각 기르기
2) 공간 및 도형에 대해 알아보기
3) 기초적인 측정해 보기
4) 규칙성 이해하기
5) 자료 정리 및 결과 나타내기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수학교육은 수학을 학문자체로 탐구하거나 이해하기 위한 기초과정이 아니라, 수학적 상황을 유아의 사전지식이나 경험적·직관적 아이디어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반성하며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하고 추론하여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문제 해결자가 되도록 하는데 의의가 있다. 따라서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유아들이 일상생활을 통해 자연스럽게 수학을 즐기며 수학적 능력과 태도를 키워나가도록 지원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수학능력의 발달이해와 발달단계에 따른 수학활동 내용과 지도방법 및 교사의 역할을 정리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영례(2004). 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김유정(2007). 유아수연산교육. 한국학술정보.
김영선(2002). 유아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김경희 외(2005).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및 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