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 학교사회사업 실시여부에 따른 학생들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한계점

Ⅱ. 이론적 배경 (선행연구 고찰)

Ⅲ. 연구내용 및 방법

1. 연구대상 및 시기
2. 연구내용
3. 분석변수
4. 측정도구
5. 연구 분석 방법
6. 연구일정
7. 연구예산
8. 연구의 문제점
<별첨> 설문지

본문내용
1.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필요성

우리 사회는 급격한 경제성장과 활발한 문화교류 속에서 빠르게 성장해왔지만 그 이면에는 신구세대간의 가치관 혼란과 핵가족화로 가족 기능의 변천이 일어나는 가운데 여러 가지 사회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청소년의 문제는 날로 심각해져가고 있다.
최근의 청소년 범죄의 특징은 만 16세∼19세 범죄의 비중이 커질 뿐 아니라 그 증가속도가 매우 크다는 점이다.
1995년 전체청소년범죄 중 16-19세 청소년범죄의 비율은 35.1%이나, 2000년의 경우에는 41.8%로 늘어났고, 1995년 16-19세 청소년범죄를 100으로 할 때 2000년에는 138%로 늘어났다.
잠재력을 최대로 개발하고 지적능력과 사회화를 주요한 발달과업으로 삼고 있는 청소년에게 있어, 이러한 과업을 성취할 수 있는 장으로서 학교 체계는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학교 교육은 청소년의 지적, 정서적, 사회적 성장과 전인교육을 목표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러나 실제로 한국의 교육은 입시 위주의 교과 과정과 처벌 중심의 생활 지도로 인하여, 지식배양과 인격연마의 장소가 아니고, 교육 병리 현상의 장소이며, 지식 획득의 장소로서만 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론] 병동호스피스 전문 자원봉사자들의 케어 스트레스에 관한 탐색적 연구
  • 학교에서는 의무적으로 자원봉사를 실시하였고 많은 학생들이 사회 여러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행하였다. 그러나 수직적이고 강압적인 자원봉사는 그 효과성이 매우 낮아졌고 참여 동기에 대한 많은 논의가 있었다. 그리고 자발성과 참여 동기를 강조해 오며 한국의 자원봉사는 빠른 진보를 겪어왔다. 그러나 의료 분야에서의 자원봉사 활동만큼은 매우 저조하였다. 이는 의료 기관에서 전문적인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인데 자원봉사의 전문성이

  • [인사관리] 장애인 고용실태와 활성화에 관한 연구
  • 사회적 책임 사이의 딜레마(4) 기업의 장애인 고용사례 - 대안점 제시3. 결론장애인 고용실태와 활성화에 관한 연구1. 서론(1) 화두제시1) 당신이 고용주라면 장애인을 고용하시겠습니까? (설문조사)연구 주제인 장애인 고용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2008년 4월 7일부터 11일까지 총 100명의 학생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설문양식은 다음과 같다.장애인특수채용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귀하가 소중하게 답해주신 본 설문지는 충남대학교 경

  •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이해와 실제
  • 학교사회사업제도 도입을 정부에 권고하였고, 이후 교육부는 1997년부터 학교사회사업의 시범운영계획을 발표하고 1997년 3월부터 1999년 2월까지 고교 2개교, 중학교 2개교를 연구학교로 선정하여 시범운영하였다. 특히 서울 특별시 교육청에서는 1996~1997년까지 중등학교 3개교를 시범학교를 선정하여 연구 사업을 추진하였다. 학교사회사업의 처음시작은 2개 학교에 불과하였지만 2004년 5월 까지 전국 78여 개 학교에서 실시되고 있고 그 운영의 형태도 학

  • 학교사회사업실천에 대한 평가
  • 사회적으로 청소년 비행, 집단 따돌림, 자살 등 여러 문제로 이어지기도 한다. 학교사회사업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데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학교사회사업의 목적은 첫째, 학생 개개인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한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둘째, 모든 학생들이 미래의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제공해 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학교사회사업은 학교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이

  • [사회복지] 영구임대아파트 청소년의 교육, 여가 지원 사업
  • 사회성 향상목표2) 또래상담을 통한 의사소통 방법 교육목표3) 전략적 진로관리 평가지표동아리 참여도동아리공연에 대한 만족도자존감 향상도사회관계망형성정도 역할극통한 기대효과프로그램 요약과 평가 및 소감 부모 만족도부모와의 대화횟수/시간 확인학급에서 학생의 활동 및 태도 평가교육 참여도 및 만족도 평가교육 이수 관련 수료증 및 결과물 확인온라인 활동여부 확인 검사관련 프로그램 실시여부 확인 및 만족도 평가후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