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장애 특수교육] 자폐성장애의 정의, 자폐성장애 진단과 평가, 자폐성장애 특성, 자폐성장애 특수 교육적 접근 수정 다운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1 / 2016.06.21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정의
2. 진단 및 평가
3. 원인과 출현율
4. 특성
5. 교육적 접근
본문내용
12-1 자폐성 장애
정의
자폐성장애는 아동의 구어 및 비구어적 의사 소통, 사회적 상호작용과 교육적 수행을 심각하게 저해하는 발달장애를 지칭


1943년 Kanner : 유아 자폐증
자폐증,자폐장애, 아동기 자폐증, 자폐스펙트럼(범주성) 장애, 전반적 발달장애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2008):독립적 장애로 분리 표기
최근에는 자폐장애와 비전향적 자폐장애를 포함한 포괄적인 용어인 자폐스펙트럼 (범주성)장애라는 용어를 선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아동생활지도 D형] 장애의 정의 및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장애아동의 판별과정에 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아동생활지도 D형 장애의 정의 및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장애아동의 판별과정에 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장애의 정의와 발생원인1) 장애의 정의2) 장애의 발생원인2. 장애의 유형1) 신체장애 2) 정신지체 3) 정서장애 3. 장애아동의 개념과 판별과정1) 장애아동의 개념2) 장애아동 진단시기3) 장애아동의 생활 실태4) 장애아동의 판별과정(1) 신체적 장애아동의 판별(2) 정신적 장애아동의

  • [특수교육] 정신지체의 이해와 교육
  • 정신지체의 이해와 교육< 개 요 > Ⅰ. 서론 Ⅱ. 본론1.정신지체의 정의1.1. 정신지체에 대한 전통적인 기준1.2. 정신지체의 분류 2. 정신지체로 인한 능력의 결손과 원인 2.1. 정신지체에서 나타나는 각종 기술 및 인지 능력의 결손2.2. 정신지체의 원인론 3. 정신지체가 이들의 인간관계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3.1 정신 지체 장애아의 사회부적응 현상의 예3.2 정신지체의 특성3.3 이들 특성이 정신지체아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3.4 정신지체아들의

  • [사회문제] 장애인문제
  • 장애인 고용 현황 (2006년 3/4 분기 분류별 통계)7. 기사3 장애인 교육2. 장애학생교육차별현황3. 장애학생교육차별 사례4. 기존의 「특수교육진흥법」의 한계5. 기존의「특수교육진흥법」의 개정6. 향후과제(개선대책)4 여성장애인과 성1. 여성장애인과 성 2. 여성장애인의 성발달에 대한 연구 3. 여성장애인의 연애와 결혼 그리고 출산과 육아4. 여성장애인을 향한 성폭력문제5. 대책Ⅲ. 결론Ⅰ. 서론1. 장애의 개념과 이론적 접근장애의 개념

  • 특수아교육 4A형)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특수 유아들에게 있어서는 생후 5~6년간이 특히 더 중요하다. 이 기간이 조기 중재에 의해 발달의 촉진, 장애의 감소, 2차 장애의 예방에 가장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음과 동시에 장차 특수 교육비 절감 효과를 크게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특수 유아의 잠재능력을 최대로 개발하여 장래 이들 생활의 질적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그에 대한 교육적 노력을 생의 초기부터 시작해야 할 필요가 있다. 우리나라의 특수 유아교육은 1960년대 초부터

  • [장애인 복지론] 장애인 교육
  • 장애인 교육목 차Ⅰ. 서론1.이론적 배경 Ⅱ. 본론1. 장애인 교육의 필요성 2. 장애인 교육의 유형 3. 장애인 교육 관련 법률 소개 4. 장애인 교육의 현황 5. 효과적인 장애인 교육을 위한 방향 (통합교육의 필요성)6. 장애인 교육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첨부자료 Ⅰ. 서론1. 이론적 배경1) 장애인 교육의 본질(1) 장애인교육의 개념장애인교육은 정신적 특성, 감각능력, 신체운동 및 신체특성, 사회적 행동 또는 의사교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