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으로 분노장애에 대한 이슈화가 되고 있다 따라서 분노의 개념 등 문헌고찰을 통하여 분노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13 / 2016.06.13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적으로 분노장애에 대한 이슈화가 되고 있다 따라서 분노의 개념 등 문헌고찰을 통하여 분노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분노의 개념
2. 분노의 유발의 원인
1) 생리학적 관점
2) 정신분석의 관점
4) 사회구성적 관점
5) 인지-정서적 관점
3. 청소년의 스트레스와 분노
4. 청소년의 스트레스와 분노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
5. 청소년의 스트레스와 분노에 미치는 변수
1) 청소년의 분노
2) 청소년의 스트레스와 분노 수준
3) 가족응집성의 조절 효과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사회를 살면서 분노를 경험하지 않고는 살 수가 없다. 약한 짜증에서 격노까지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라도 사람은 분노를 갖고 있다. 또한 분노만큼 사람을 힘들게 하는 감정도 거의 없다. 그리고 분노는 상실감, 좌절감, 무력감, 위기감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부정적인 감정들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사람들은 자신이 느끼는 분노 때문에 스스로를 두려워할 수도 있고, 반대로 다른 사람들이 내게 보이는 분노의 반응 때문에 무서울 수도 있다. 즉 분노를 느끼는 당사자도 그 주변의 사람들도 분노의 피해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적으로 분노장애에 대한 이슈화가 되고 있다 따라서 분노의 개념 등 문헌고찰을 통하여 분노가 무엇인지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혜진, 청소년의 분노, 중앙의 대지, 1991.
김광수, 청소년의 분노수준, 분노대처방식과 학교생활적응, 교육심리 연구, 2003.
김인구 외, 대입 수험생의 학업스트레스 인지 및 대처유형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2013.
임지영, 청소년의 자기애 및 자기 개념 명료성과 분노 행동 양상의 관계, 아시아교육연구, 2011.
이미리, 청소년기 분노 정서 경험의 발달과 자아존중감, 부모, 친구, 학업, 여가 맥락의 영향, 청소년 복지 연구,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