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Ⅰ.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Ⅱ.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장점)
1. 상호작용적 마케팅
2. 개인화 마케팅
3. 정보지향적 마케팅
4. 실시간 마케팅
5. 측정 가능한 마케팅
6. 유연한 마케팅
7. 경제적 마케팅
- 본문내용
-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I.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인터넷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텔레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원 투 원 마케팅 등은 마케팅의 하위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마케팅의 개념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나 사용자에게로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흐름을 다루는 기업행위의 수행이라고 규정한다면 인터넷마케팅은 존립의 의의를 가지게 된다고 볼 수 있다.
전자상거래의 하부구조로서 마케팅 활동
사이버 마케팅이란 사이버 공간을 매개체로 수행이 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기업들이 행했던 모든 마케팅 활동의 범위를 의미하지는 않는다. 인터넷 마케팅=사이버 마케팅의 개념이 적용되는 예는 현재 아마존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는 아마존이 물리적 마케팅을 최대한 배제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인터넷 기업들은 일반 물리적 공간에서도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는데 포털사이트들의 TV광고, 이벤트 활동 등이 대표적인 보기라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마케팅>인터넷마케팅>사이버 마케팅의 등호관계가 성립한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놀 권리와 아동의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의 관계를 살펴보고, 놀 권리를 침해하는 요소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서남아시아의 석유 영향
- 인적자원관리]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재 속해 있는 지역사회복지기관에 대해 조사해보고, 내가 생각하는 보완점/개선점 제시해보기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 사진학개론-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 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