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Ⅰ.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Ⅱ.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장점)

1. 상호작용적 마케팅
2. 개인화 마케팅
3. 정보지향적 마케팅
4. 실시간 마케팅
5. 측정 가능한 마케팅
6. 유연한 마케팅
7. 경제적 마케팅

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I.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인터넷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텔레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원 투 원 마케팅 등은 마케팅의 하위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마케팅의 개념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나 사용자에게로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흐름을 다루는 기업행위의 수행이라고 규정한다면 인터넷마케팅은 존립의 의의를 가지게 된다고 볼 수 있다.

전자상거래의 하부구조로서 마케팅 활동


사이버 마케팅이란 사이버 공간을 매개체로 수행이 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기업들이 행했던 모든 마케팅 활동의 범위를 의미하지는 않는다. 인터넷 마케팅=사이버 마케팅의 개념이 적용되는 예는 현재 아마존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는 아마존이 물리적 마케팅을 최대한 배제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인터넷 기업들은 일반 물리적 공간에서도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는데 포털사이트들의 TV광고, 이벤트 활동 등이 대표적인 보기라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마케팅>인터넷마케팅>사이버 마케팅의 등호관계가 성립한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 [e비즈니스]델컴퓨터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ⅰ. 델컴퓨터1. 델컴퓨터의 배경2. 델컴퓨터사 소개3. 델컴퓨터사의 발전방향4. 델컴퓨터사의 성공전략5. 델컴퓨터사의 현황ⅱ. 인터넷마케팅1. 인터넷마케팅의 정의2. 인터넷마케팅 의의와 특성3. 인터넷마케팅의 전략4. 인터넷마케팅의 보완점과 미래ⅲ. 델컴퓨터사의 인터넷마케팅1. 델컴퓨터사의 인터넷마케팅2. 델컴퓨터사의 특징3. 델컴퓨터사 성공이유Ⅲ. 결 론델컴퓨터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분석Ⅰ. 서

  • [졸업][호텔마케팅] 호텔인터넷마케팅서비스
  •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52. 인터넷 마케팅의 분류 6가. 쌍방향 마케팅 7나. 관계마케팅 9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9라. 표적 마케팅 103. 인터넷을 통한 호텔 예약 시스템 11가. 호텔 인터넷마케팅의 장점 114. 인터넷 마케팅 성장의 환경적 요소 125.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13가. 인터넷의 마케팅적 요소 13나. 인터넷마케팅의 특성 166. 호텔 인터넷 마케팅 18가. 호텔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 187. 호텔기업의 인터넷 활용상의 특징 19가. 효율적인

  • [사업계획서] 중국특성화 사업을 위한 중국전문대학원 설립
  • 인터넷마케팅 비용으로 책정 약 2억원. 중앙대학교 연간수익 2000여억중 0.001%에 해당하는 2억원을 인터넷마케팅 비용으로 책정한다. 기타 대기업 및 중앙대병원등 기타 단체와 동문회등에 후원금형식으로 모금. 모금목표액은 1억원, 총 5억 2천여만원의 인터넷 마케팅비용책정. 다른 사이트의 특징인 제품판매를 목적으로 한 사이트와 가맹을 맺거나 홍보물을 게시함으로서 수익창출은 도모하지 않는다. 비용부분■웹사이트 관련 비용(개발, 서버 구입,

  • [정보통신]국내 무선인터넷활성화 방안
  • 인터넷이 그 대안이 되는 것이다. 국내의 무선인터넷 사용인구도 이미 1,000만 명을 돌파, 본격적인 시장 형성의 틀이 잡혀가고 있는 상황으로, 관련 사업자들이 시장 선점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때문에 무선 단말기를 통한 마케팅은 광고주와 컨텐츠 제공업자 들에게 흥미로운 도전의 장이 될 것이다. 무선 인터넷의 특징을 잘 이해하고 여기에 적합한 마케팅 모델을 찾게 된다면 광고주 입장에서도 무선 인터넷은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매체

  • [흐름]계약사상의 흐름, 평화사상의 흐름, 남녀평등운동의 흐름, 여성해방론의 흐름, 교육의 흐름, 환경담론의 흐름, 인터넷광고시장의 흐름, 인터넷마케팅의 흐름, 국제금융시장의 흐름, 시민단체의 흐름 분석
  • 정의를 다해 일할 수 있다고 본다. 민주주의의 내용을 채우기 위해서는 주민 참여와 주민자치가 핵심이다. 주민자치는 지역주민들과 시민단체들이 지역의 구체적인 생활과 관련한 ‘지방의제’를 만들고 ‘지방의제’에 대한 해답을 찾아 나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동시에 주민자치는 지역의 공적 공간에 대한 미래상을 함께 그리는 일이다. 민주주의가 참으로 심화되기 위해서는 지역의 시민단체들이 자발적이고 자율적으로 발전하지 않으면 안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