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정의,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특징,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장단점,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단계, 향후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네이버 NHN 일본시장 진출마케팅전략
- [학사][인터넷문화]인터넷 배너광고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쇼핑몰 사례연구를 통한 전자상거래 유통구조의 변화에 관한 연구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E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E비즈니스)의 수익성,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E비즈니스)의 현황, 기술전략, 제고 방향 분석
- 지역사회복지실천론 - 모금의 단계, 원칙, 공동모금회[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의의와 필요성, 공동모금회[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조직, 한국과 미국의 공동모금제도 비교, 공동모금회[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방향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Ⅲ.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Ⅳ. 인터넷 마케팅의 3요소
Ⅴ. 인터넷 마케팅의 단계별 분석
1. 1단계
2. 2단계
3. 3단계
4. 4단계
5. 5단계
Ⅵ. 인터넷 마케팅의 장단점
1.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
1) 고객관리
2) 판매경비 절약
3) 공간상의 이점
4) 시간 절약
5) 정보의 양
6) 유통구조의 양
7) 환경 보호
2. 인터넷 마케팅의 단점
Ⅶ. 인터넷 기업의 마케팅
Ⅷ. 향후 인터넷 마케팅의 방향
1. 목표시장 선정 및 프로파일링
2. 전문화와 차별화전략
3. 포지셔닝 개발
4. 브랜드 및 웹트래픽 빌딩 전략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인터넷을 흔히 아이웨이(I-way)를 이루는 가장 중심적인 도로라고 부른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이 곧 아이웨이라고 알고 있다. 아이웨이를 이용하면 외부 자원의 도움을 얻기가 매우 수월하다. 인터넷은 간단하게 말해서 약 40,000만대의 컴퓨터가 서로 연결되어 정보를 주고받는 통신망이다. 여기에서 말하는 40,000만이라는 숫자는 추정치로서 아무도 정확히 알 수 없으나 다만 확실한 것은 현재 매년 100% 이상 급속히 늘고 있다는 것이다.
인터넷에 관해 꼭 이해하고 넘어가야 할 한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그것을 운영하는 중앙통제기구가 없다는 점이다. 인터넷은 고의로 그렇게 만들어졌다. 인터넷은 지난 1969년 대 소련 방어전략의 일환으로 미 국방성에 의해 태어난 것이다. 구소련의 대륙간 탄도 미사일이 미국 본토에 떨어져 미국의 정보중추가 파괴되더라도 즉각 반격에 나설 수 있도록 컴퓨터를 전국에 분산시켜 이를 고속통신망으로 연결하자는 것이다. 그 통신망인 ARPA-NET가 인터넷의 효시인 셈이다. 그 후 ARPA-NET는 군사용 네트워크와 학술용 네트워크로 나뉘어 학술용 NSF-NET가 인터넷으로 성장하게 된 것이다. 더구나 오늘날에는 분권화 경향이 대두되어 상명 하달식 관리보다는 하의 상달식 관리체계를 지향하게 되었다. 일부 대학교와 사설 기관들은 인터넷을 가동시키는 데에 필요한 행정적, 기술적 일들을 자발적으로 떠맡고 있다. 1990년대 들어 민간기업의 인터넷 사용자가 급격히 늘게 된 것도 이와 같은 자율성때문이다. 인터넷에서 이루어지는 일에 통제력을 행사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Ⅱ.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 환경인 사이버 스페이스(cyber space)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사이버 마케팅이라고 한다.
- 참고문헌
-
고영국-1999 : 알기쉽게 배우는 인터넷마케팅 전략, 서울; 삼성출판사
김창원-2000 : 인터넷마케팅, 서울; 학문사
김재일 저-2000 :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김진강 : 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을 위한 웹 로그 파일 분석에 관한 연구
박재기-2000 : 인터넷 마케팅, 형설출판사
방봉혁 :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마케팅활동의 유효성 평가에 관한 연구, 산업경제연구
박재기-2004 : 인터넷 마케팅 e-비즈니스의 핵심, 형설출판사
박건양-1997 : 돈이 보이는 인터넷마케팅, 서울; 무당 미디어
삼성경제연구소-1996 :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활용전략
임언석 : 고객 중심의 인터넷마케팅 전략 수립 및 활용
이두희․한영주-1997 : 인터넷 마케팅
유혜진-1996 : 인터넷마케팅을 위한 국내 인터넷 사용자의 특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대학원
조원길 : 인터넷 전자무역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상린 : 인터넷마케팅의 활용과 전망, 정보과학회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통적 리더십 이론에 적합한 인물과 현대적 리더십 이론에 적합한 인물을 선정하여 비교해보시오
- 직업명이 남성인 경우에는 직업명을 그대로 쓰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명칭에 ‘여’를 붙여 여교사, 여자경찰, 여류작가, 여의사 등을 붙여서 사용하고 있다 위와 같이 생활 속의 남녀 불평등 예시를 찾아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고, 정책적, 실천적 해결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대표적인 문제점으로 중복과 누락이 있습니다 각각의 개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대표적 사례를 제시하시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한국사] 발해의 역사와 중국의 동북공정 대응방안 제안
- 사회복지법이 지금의 현대복지국가의 중요한 법체계로 만들어진 형성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 부분에 대해서 과제를 작성하시오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해당 문제의 발생원인과 이의 해결을 위한 정책현황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 신뢰도와 타당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두 개념간의 관계를 설명하고, 조사연구에서 신뢰도 타당도가 획득되지 않았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사회복지현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지 자신의 생각의 기술하시오
-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사회복지정책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를 예를 들어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본인의 생각을 가지고 토론하세요
- 사회복지정책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