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과정에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에 대해 요약하고 그 적합한 예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0 / 2016.05.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과정에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에 대해 요약하고 그 적합한 예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기관 마케팅 과정에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요약
2.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에 있어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예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사회복지기관 마케팅 과정에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요약
마케팅에서 시장세분화는 기본적으로 소비자들의 욕구가 동일하지 않다는 가정에서 출발한다. 즉 사람들은 각자 다양한 욕구와 기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상이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상품이나 서비스도 개인별로 달라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비슷한 소비자 집단을 세분시장이라 한다. 마케팅에서는 모든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시장은 여러 개의 세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본다. 시장을 다양한 부문으로 나누
.
.
2.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에 있어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예 제시
위에서 서술한 바와 같이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에 있어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예로는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 있어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을 들 수 있다. 즉 시장세분화는 이질적인 집단을 몇 개의 동질적인 집단으로 구분하여 각기 특성에 맞는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여 공급하는 것이므로 후원자의 소득, 직업, 나이, 종교, 성 등을 세분하여 이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강구하는 것이다. 인구통계학적인 변수인 연령을 예로 들면, 청소년에게는 이벤트 중심의 일시 후원금을, 30~40대의 직장인에게는
참고문헌
- 신복기외, “사회복지행정론”, 공동체, 2008
- 김형주,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상대, 2008
- 김영종, “사회복지행정”, 학지사, 2011
- 신준섭외,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정책과학학회, 2004
- 최정규,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우석대, 2006
- 유희순, “사회복지기관의 기부금 전략에 관한 연구”, 한일장신대, 2007
- 한성아, “사회복지조직의 모금 실태 및 개발에 관한 연구”, 인하대, 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good~
  • 30218***
    (2016.10.31 21:19:59)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필립 코틀러 마케팅을 말하다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마케팅 트렌드,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 마케팅의 도전 과제, 마케팅의 결함, 마케팅에 대한 비판, 마케터의 경력 등에 관한 핵심적인 질문과 답변이 제시되었다. 2부 마케팅 전략 Marketing strategy오늘날 기업들은 경쟁 우위를 찾아내는 것도, 그것을 지켜 나가는 것도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때에 선도 기업과 도전 기업들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가? 어떤 잠재고객을 표적으로 삼아야 하며, 그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세분화

  • [지역사회복지] 사회복지와 마케팅
  • 사회복지와 마케팅(1) 마케팅의 개념(2) 지역사회복지와 마케팅의 필요성2. 비영리기관의 마케팅 전략(1) 소명헌장(2) 기관의 목적과 목표(3) 마케팅 조사(4) 외부 환경의 조사와 자원의 분석(5) 마케팅 목적과 목표(6) 전략적 마케팅(7) 실행계획(8) 평가작업3. 비영리 기관의 마케팅 특징4. 사회복지 조직 마케팅의 과제5. 모금과 마케팅1) 모금전략(1) 모금활동의 발전과정(2) 표적 시장과 시장 세분화(3) 모금 목표 계획2) 모금방법(1) DM(2) 기업의

  •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사회공익활동, 후원활동, 이벤트의 PR, 판매촉진과 인적 판매에 대해 살펴보았다. 그 결과, 기술력에 대한 연구나 마케팅보다는 이제는 침대라는 가구의 활용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하며 최근 경기불황 탓에 렌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침대 렌탈사업에 나서는 업체들이 늘고 있는 실정을 반영해 렌탈사업에 대한 시행도 고려해 보아야 할 것이다.목 차Ⅰ. 서론 1. 조사목적 2. 주제선정 배경 3. 기업소개 Ⅱ. 본론

  • [STP, 시장세분화, 포지셔닝] STP, 시장세분화의 개념, 시장세분화를 통한 세분시장 확인 방법, 시장세분화의 이점, 포지셔닝의 개념, 포지셔닝의 전략, 포지셔닝과 인터넷광고, STP전략 사례 분석
  • 시장세분화)2. Tarketing (목표시장 선정)1) 세분 시장규모의 평가2) 경쟁 요인3) 자사와의 적합성4) 표적 시장의 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1) 속성/효익에 의한 포지셔닝2) 사용 상황에 의한 포지셔닝3) 제품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참고문헌Ⅰ. 개요일반적으로 기업은 마케팅 활동 초기에 대중 마케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즉 기업은 소품종 대량 생산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여 경쟁 기업에 대해 원가 우위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많

  • 네슬레의 이스라엘 초콜릿시장 개척에 대한 가상의 국제마케팅 전략수립,초콜릿시장,이스라엘초콜릿시장,네슬레해외마케팅,해외마케팅사례
  • 그 결과를 보고하고 검사받아야 할 의무를 갖는다. 1960년대 개발도상국 시장에서 위생개념 부족으로 아이들이 병에 걸리게 되자 대규모 마케팅을 접고 의료기관을 통해서만 판매하기로 하였으며, 이러한 결정은 당시에는 경제적인 손해를 가져왔지만 지금까지 네슬레의 투명하고 윤리적인 이미지, 그리고 강력한 브랜드 형성에 이바지하고 있다.(2) 마케팅 전략① Product (제품전략)오늘날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