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과정에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에 대해 요약하고 그 적합한 예를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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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과정에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에 대해 요약하고 그 적합한 예를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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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기관 마케팅 과정에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요약
2.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에 있어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예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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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사회복지기관 마케팅 과정에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요약
마케팅에서 시장세분화는 기본적으로 소비자들의 욕구가 동일하지 않다는 가정에서 출발한다. 즉 사람들은 각자 다양한 욕구와 기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상이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상품이나 서비스도 개인별로 달라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비슷한 소비자 집단을 세분시장이라 한다. 마케팅에서는 모든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시장은 여러 개의 세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본다. 시장을 다양한 부문으로 나누
.
.
2.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에 있어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예 제시
위에서 서술한 바와 같이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에 있어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예로는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 있어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을 들 수 있다. 즉 시장세분화는 이질적인 집단을 몇 개의 동질적인 집단으로 구분하여 각기 특성에 맞는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여 공급하는 것이므로 후원자의 소득, 직업, 나이, 종교, 성 등을 세분하여 이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강구하는 것이다. 인구통계학적인 변수인 연령을 예로 들면, 청소년에게는 이벤트 중심의 일시 후원금을, 30~40대의 직장인에게는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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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복기외, “사회복지행정론”, 공동체, 2008
- 김형주,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상대, 2008
- 김영종, “사회복지행정”, 학지사, 2011
- 신준섭외,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정책과학학회, 2004
- 최정규,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우석대, 2006
- 유희순, “사회복지기관의 기부금 전략에 관한 연구”, 한일장신대, 2007
- 한성아, “사회복지조직의 모금 실태 및 개발에 관한 연구”, 인하대,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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