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가족이라는 생활주제로 통합교육을 실시할 때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기를 통해 주제망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6 / 2016.01.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와 가족이라는 생활주제로 통합교육을 실시할 때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기를 통해 주제망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주제망 구성과정
2. 나와 가족이라는 생활주제로 통합교육을 실시할 때 이야기 나누기를 통한 주제망 작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주제망 구성과정
주제망은 교사가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개념들이 어떻게 관련되고 통합될 수 있는지를 이해하고 관련 활동을 구성하는 도움이 된다. 주제망은 유아들이 학습 요구뿐만 아니라 교사 개개인의 독특한 교수 방법과 교육 활동 목표에 따라 주제를 선정하고 활동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제망 구성 과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주제와 관련된 다
.
.
2. 나와 가족이라는 생활주제로 통합교육을 실시할 때 이야기 나누기를 통한 주제망 작성
나와 가족이라는 주제를 선정한 후 이에 대한 생각을 모두 떠올려 보고 이것을 유목하화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이야기 나누기와 관련된 자신의 지식, 개념, 아이디어들을 인식하는 과정을 거쳐 주제망을 작성한
참고문헌
- 한경미,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의 발달 수준과 과제수행 능력에 미치는 효과”, 성결대, 2008
- 황해익외,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08
- 정남미, “유아언어교육”, 창지사, 2013
- 전라남도 교육과학연구원, “유ㆍ초 연계 교육 활동 자료”,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프로젝트 접근법
  • 통합교육2) 교육과정의 균형을 이루는 교육3) 공동체 정신을 살리는 교육4) 현실상황에 적극 대처하는 교육4. 프로젝트 접근법의 구성요소 1) 교사2) 아동 3) 부모4) 지역사회5. 프로젝트 접근법의 전개과정 1) 준비 단계(1) 예비 주제 개념망 구성하기 (2) 프로젝트 활동망 구성하기(3) 자원 조사 및 점검하기2) 시작 단계(1) 유아의 이전 경험 나누기 (2) 교사와 유아의 공동 주제망 구성하기 (3) 질문 목록 작성하기3) 전개 단계 (1) 토의 및 조사 활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교육과정- 유아의 전인적인 성장 발달과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유아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유아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유아의 일상생활과 놀이 속에서 통합적으로 실현해 가는 교육과정이다.- 교육청과 지역사회, 유치원, 교원, 유아, 학부모가 함께 실현해 가는 교육과정이다- 유치원 교육의 질적 수준을 유지, 관리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2. 유치원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 우리나라 교육의 목적우리나라의 교

  • 프로젝트접근법(어린이집의프로젝트접근법, 프로젝트접근법사례, 프로젝트접근법활동계획안)
  • 나고 있으며, 유아 교육의 중요성을 생각해 볼 때 양적인 증가에 비해 질적으로 만족한 상태라고 보기는 어려운 현실이다. 또 1980년대 이후 유아 교육에서 심각하게 제기된 문제 중 하나는 유아들에게 학업 성취를 강요하는 것으로 어릴 때부터 이른바 ‘공부’를 가르쳐야 한다는 부모들의 압력이 증가하는 실정이다.이러한 현상에 대하여 미국 유아교육 전문가들은 강도 높은 비판과 함께 NAEYC (전국 유아 교육 협회)에서는 1984년부터 통합적 접근법을

  • 유아교육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한 고찰
  •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형편상 넉넉하지 않고 있다. 그러다보니 어린영유아기에 대부분의 시간을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맡겨져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보편화된 요즈음 시대에 가정환경이 다른 유아들이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육은 보육과 교육의 개념으로서 질 높은 유아교육의 중요성이 더 요구되어지는 시점에 있다. 이때에 프로젝트 접근법으로서의 교육활동은 여러 아이들이 공동으로 궁금해 하고 알고 싶어 하는 특정주제를 가지고 심층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교육방법이다. 이 접근법은 활동 영역별로 분리된 활동이 아니라,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하여 읽기, 쓰기, 셈하기 등등의 지식과 기술을 통합적으로 획득하도록 짜여진 활동이다. 또한 프로젝트 접근법에서는 학교를 성인과 아동들의 생활 자체를 옮겨 놓은 곳으로 보기 때문에, 아동들이 학교 경험을 통해 일상적인 생활의 경험과 지역사회에서의 경험들을 연결시키도록 하며, 교사, 아동, 부모가 같이 참여하고 탐색하도록 함으로써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