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사회복지실천기술의 준비단계부터 종결단계에 관한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29 / 2015.11.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집단사회복지실천기술의 준비단계에서부터 종결단계까지 단계별 특성과 단계별 집단사회복지실천기술을 정리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집단사회복지실천기술
1. 집단형성을 위한 준비단계(계획단계)
2. 초기단계에서 사회복지실천기술
3. 중간단계에서 사회복지실천기술
4. 집단의 종결단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집단사회복지실천은 집단 구성원에게 단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구성원 집단의 목적과 개별적인 목적 그리고 이를 위하여 개개인의 행동의 변화를 목적으로 사회복지사와 집단구성원 간에 상호 작용적인 문제해결의 과정을 거치면서 자기이해, 자기수용과 태도와 행동의 변화를 성취 할 수 있도록 원조하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집단사회복지실천기술의 준비단계에서부터 종결단계까지 단계별 특성과 단계별 집단사회복지실천기술을 서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길귀숙, 강희숙, 김상곤 외 2명 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양서원, 2015
전재일, 이성희, 김연희 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공동체, 2015
정성란, 고기홍, 김정희 외 2명 저, 집단상담, 학지사,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사에세이 - 지구온난화에 관해서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프로이드의정신분석성격이론
- [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 경영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행정론] 일반행정과 사회복지행정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고 사회복지조직에서 사회복지행정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
- 대인관계의 개념
- 무진육조소 요약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 클라이언트 및 지역사회의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지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개입전략이나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