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동시와 나쁜동시의 차이점은 무엇이고 좋은동시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동시를 소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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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동시와 나쁜동시의 차이점은 무엇이고 좋은동시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동시를 소개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동시의 교육적 가치
2.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
3. 좋은 동시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동시 소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동시의 교육적 가치
동시란 유아들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와 그들의 생활체험에서 나온 언어를 바탕으로 한 특유의 운율로써 유아 자신의 감정을 자연스럽
.
.
2.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
어린이들은 좋은 동시에 반응을 나타내고 또 어린이들은 좋은 동시를 읽어야 할 권리가 있다. 적절한 동시를 적절한 시기에 들려주는 것은 시에 대한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자발적으로 운율은 즐기는 등 여러 면에서 도움을 주게 되므로 가장 좋은 시와 비교해 보고 어린이들한테 줄 훌륭한 시를 추려내어야 비로소 어린이들은 좋은 시를 접하게 된다. 이러한 좋은 동시는 몇 가지 조건이 있는데 나쁜 동시와 비교하여 그 차이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좋은 동시는 유아가 흥미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즉 음악성과 리듬감, 자연스러운 운율을 시구에서 느낄 수 있어야 하고 동적인 주제를 갖추어 친숙하고 재미있어야 한다. 이에 비해 나쁜 동시는 너무 길고 명상적이어서 유아가 흥미를 느낄 수 없게 된다.
둘째, 유아의 지각에 맞
참고문헌
- 이송은, “통합적인 동시짓기 활동이 유아의 동시짓기와 감상 및 교사의 동시인식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 2001
- 김영순, “감각적 탐색을 통한 동시 짓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 2005
- 강수경, “동시확장활동을 통한 문학적 접근이 유아의 언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남부대,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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