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좋은 동시’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동시를 한 편 소개해 보세요.(본인의 습작동시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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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에 기술하고 ‘좋은 동시’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동시를 한편 소개하고 그 동시가 '좋은 동시'인 이유를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동시의 가치

2. 동시의 교육적 가치
1) 동시 감상에서 교육적 가치
2) 동시 쓰기에서 교육적 가치

3.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
1) ‘좋은 동시’의 기준
2)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

4. ‘좋은 동시’ 한 편과 ‘좋은 동시’인 이유
1) 안경(좋은 동시)
2) 동시 ‘안경’이 ‘좋은 동시’인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좋은 동시’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동시를 한 편 소개해 보세요.(본인의 습작동시도 좋아요.)

Ⅰ. 서론
동시란 어린이다운 심리와 정서로 어른이 어린이를 위하여 쓴 시를 의미한다. 즉, 어린이의 마음으로 지은 것은 모두 동시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어른이 쓴 동시는 어린이다운 심리와 정서로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 공감할 수 있게 쓴 시이다. 그러므로 동시는 어린이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와 소박하고 단순한 사상 및 감정을 담아야 한다. 동시가 성인 시와 다른 점은 바로 어린이답다는 조건에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동시의 가치와 좋은 동시의 조건을 정리하고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을 비교한 후 ‘좋은 동시’ 한 편을 소개하면서 소개한 동시가 ‘좋은 동시’인 이유를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나유미 저, 아동문학, 공동체, 2021
전경원 저, 아동문학, 정민사, 2021
정경미 저, 아동문학(그림책 경험에 기초한), 창지사, 2021
이민경 저, 아동문학, 공동체, 2020
노제운 저, 아동문학의 숨은 의미와 가치, 고려대학교민족문화연구원, 2015
김홍관 저, 초등학생을 위한 재미있는 감성 동시 65, 프리윌,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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