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 차이점 그리고 좋은 동시 한 편과 좋은 동시인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동시의 가치와 좋은 동시의 조건을 정리하고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을 비교 한 후 좋은 동시 한 편을 소개하면서 소개한 동시가 좋은 동시인 이유를 서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동시의 가치
2. 동시의 교육적 가치
1) 동시 감상에서 교육적 가치
2) 동시 쓰기에서 교육적 가치
3. 좋은 동시’ 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
1) 좋은 동시의 기준
2)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
4. 좋은 동시 한편과 좋은 동시인 이유
1) 안경(좋은 동시)
2) 동시 ‘안경’이 좋은 동시인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동시는 어린이들이 지은 시라는 뜻이며 어른이 지었다고 하더라고 어린이의 마음으로 지은 것은 모두 동시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어른이 쓴 동시는 어린이다운 심리와 정서로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 공감할 수 있게 쓴 시이다. 그러므로 동시는 어린이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와 소박하고 단순한 사상 및 감정을 담아야 한다. 동시가 성인 시와 다른 점은 바로 어린이답다는 조건 하게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동시의 가치와 좋은 동시의 조건을 정리하고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을 비교 한 후 좋은 동시 한 편을 소개하면서 소개한 동시가 좋은 동시인 이유를 서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현자, 조미영, 김기웅 저, 아동문학, 창지사, 2015
노제운 저, 아동문학의 숨은 의미와 가치, 고려대학교민족문화연구원 2015
김홍관 저, 초등학생을 위한 재미있는 감성 동시 65, 프리윌, 2015
자료평가
- 원하는 자료가 생각보다 너무 없어서 많이 아쉽습니다
- jum7***
(2017.05.29 12:35: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교육]일본의 학급붕괴와 그 실태와 대책
- [성적 A] 말하기 과제의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초.중.고급 학습자를 위한 말하기 과제를 각 하나씩 제시하되, Nunan 1980의 과제 구성 요소와 그 예를 활용하여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시오.
- [현대시] 박노해 `노동의 새벽`을 통해 본 시적 특징과 비전
- 시분석 레포트
- 김경주 「외계」에 대한 감상과 분석
- 인문과학 나는 이세상에 없는 계절이다 기형 외계 파이돈 흐르는 것 외로움과 소통
- 언어지도_그림책 중 영아반,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이유와 그림책 특징을 서술하고 언어교육 활용시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기술해 보세요
- [성적 A] 한국어 교재에서 문학 작품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조사하고, 초.중.고급 등 학습자 수준에 맞는 문학 작품을 선정하고 제안해 봅시다.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 사회복지법의 기원에 대하여 국가별로 정리하여 나열한 후, 국가별로 나타난 내용에 대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