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에 대하여 비교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20 / 2015.10.2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에 대하여 비교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 개요 비교
2.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의 내용체계 비교
1) 표준보육과정
2) 누리과정
3) 구체적인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의 자연탐구영역 개요 비교
자연탐구 영역은 영유아가 주변 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궁금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현상이나 문제해결을 통해 수학적ㆍ과학적으로 생각하는 기초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이다. 유아는 일상적인 의문과 경험에서 수많은 수학적ㆍ과학적 탐구의 기회를 갖게 되는데 이 때 바로
.
.
3) 구체적인 비교
첫째,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내용범주에서 표준보육과정에서는 호기심을 가지는 것에 중점을 둔 반면, 누리과정에서는 가진 호기심을 유지하고 확장하는 것에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 그리고 표준보육과정에서는 탐색을 시도하는 것에 그치지만, 누리과정에서는 탐구를
참고문헌
-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 윤미숙, “3-5세 누리과정 영역별 내용 체계 분석”, 경상대, 2013
- 장명림, “5세 누리과정 추진 경과 및 3·4세 누리과정 추진 과제”, 육아정책연구소, 2012
- 육아정책연구소,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원을 위한 시ㆍ도(교육)청 강사요원 중앙연수 자료집”,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