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공통]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공통] 유아교육기관에서 이루어지는 건강교육의 방법의 유형들을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공통] 유아교육기관에서 이루어지는 건강교육의 방법의 유형들을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A형] 1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아동건강교육 |
---|---|---|---|---|---|
공통 |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공통]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건강교육의 개념
1) 유아건강교육의 정의
2) 유아건강교육의 배경
2. 유아건강교육의 목표와 중요성
1) 유아건강교육의 성격
2) 유아건강교육의 목표
3) 유아건강교육의 중요성
3. 3-5세 누리과정과 2007년 개정유치원교육과정, 표준보육과정의 비교
1) 3-5세 누리과정
2) 2007년 개정유치원교육과정
3) 표준보육과정
4. 3-5세 누리과정과 2007년 개정유치원교육과정,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부분 비교
1) 3-5세 누리과정의 건강교육
(1) 건강교육의 성격
(2) 건강교육의 목표
(3) 건강교육의 내용체계 및 세부내용
2) 2007년 개정유치원교육과정의 건강교육
(1) 건강교육의 성격
(2) 건강교육의 목표
(3) 건강교육의 내용체계 및 세부내용
3)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
(1) 건강교육의 성격
(2) 건강교육의 목표
(3) 건강교육의 내용체계 및 세부내용
5. 유아건강교육의 개선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보건기구 WHO는 건강하다는 것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양호한 상태로 단순히 질병이 없거나 허약하지 않은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정의한다. 미국 건강교육협회는 개인의 건강행동에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위해 건강과 관련된 지식과 태도, 기술과 행동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건강교육은 예방에 초점을 두기 때문에 개인과 가족, 지역사회와 국가의 건강 상태를 향상시키고, 조기 사망을 감소시키며, 의료비 지출 및 사회경제적 비용을 감소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건강교육은 전 생애에 걸쳐 중요하나 영유아시기에 이루어지는 건강교육이 더욱 중요하다. 영유아기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 정서적 발달 영역의 결정적 시기이며. 전인적 건강의 기초를 형성하는데 가장 민감한 시기일 뿐 아니라 질병 예방과 건강증진에 대한 습관을 형성하기에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고 2007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 논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2007)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확정
교육과학기술부(2011) 2011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우수경 외(2009) 유아교과교육론, 창지사
임채식 외(2008) 교과교육론, 태영출판사
권영례(2006) 교과교육론, 양서원
김명희 외(2007)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론, 양서원
이순형 (2007) 영유아 교수방법, 학지사
보건복지가족부 (2008) 보육프로그램 총론, 육아정책개발센터
엄태식(2010) 영유아교육과정, 태영출판사
최민수(2010) 영유아 건강과 안전, 학지사허혜경·김성희(1997) 유아건강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보건복지가족부 (2008) 보육프로그램 총론, 육아정책개발센터
교육부(2000) 건강한 몸과 마음, 유치원교육활동 지도자료 5이용일(1984) 유아 건강과 건강지도, 새 유아 교육총서, 국정교과서(주)정미라·배소연·이영미(2008) 영유아를 위한 건강 및 영양교육, 양서원
유현주(2003) 학령전 아동들의 건강 및 식생활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많은 양의 자료와 정보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양이 방대하여 내용이 약간 정신이 없네요.
- hb98***
(2013.04.18 00:03:21)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공통] 누리과정(3-5세)과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을 찾아 읽~
- [아동건강교육 B형] 1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 2013년 이후 영유아
- [아동건강교육 A형] 1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 2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
- [2018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4B]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출처표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 등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대전, 루소의 사회계약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복에이르는지혜)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 심리 검사 및 측정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0K
- (소셜미디어 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