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이 영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할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19 / 2015.10.1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념을 정리하고 수학교육이 영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하는 구체적인 이유로 영유아 수학교육의 필요성과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 그리고 수학교육과 영유아 발달과의 관계로 분류하여 논하여 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수학교육 개념
2. 영유아 수학교육의 필요성
3. 영유아수학교육의 목적
4. 수학교육과 영유아 발달
1) 문제해결능력 발달
2) 추론능력 발달
3) 의사소통능력 발달
4) 연계능력 발달
5) 표상능력 발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 수학교육은 실생활에서 추론하며 의사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과정이다 따라서 수학교육 지도는 단편적이고 즉흥적인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유아들로 하여금 사고하고 탐구하는 태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일상생활 속에서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하게 하여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수학교육이 영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하는 구체적인 이유로 영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과 영유아수학교육의 목적 그리고 영유아수학교육과 영유아 발달과의 관계로 분류하여 논하여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이순형, 권혜진, 민하영 외 2명 저, 영유아수학지도, 교문사, 2015
이경민, 이혜경, 이은영 저, 영유아수학교육, 학지사, 2015
서현아, 윤정진, 좌승화 외 2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의 이해, 창지사, 2014
안경숙, 김소향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문학, 매슈 아놀드]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
  • 할 수는 없지만 그의 가장 개성적인 발언임에는 틀림이 없다. 그러므로 이 저술은 생기 넘치는 산문(prose)의 걸작(傑作)인 동시에 위대한 시인의 시에 대한 위대한 옹호(defense)이며, 심오한 종교서로서, 영어로 쓰여진 가장 훌륭한 교육론(the finest apology for education)이기도 하다(xii). 책이 처음 출판된 1869년까지의 아놀드의 경력에 대한 간단한 설명 그리고 1866-70년 사이의 아놀드의 경력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 이 시기는 현대 영국사에서 가장 중대한 시대

  • [인간과사회 D형] 교재 4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지니고 있는 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사고의 예
  • 교육과 사회문화적응 교육에 대한 시스템을 보완하고, 이들의 경제적인 지원과 아울러 출신국가별 특성의 전문 인력 활용을 위한 직종개발과 교육을 통하여 한국 미래사회 고성장의 원동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국가적 차원의 지원 정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둘째,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한 재정과 시설, 인력이 확대되어야 한다. 다문화가족 지원 체계가 지역적으로 차이가 많이 나고 분산적인 관계로 서비스별로 사각지대가 많이 생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할.Copyright 2023. 열정교사김필반. All Rights Reserved.-초자아의 주 기능은 개인의 행동을 통제한다는 것이다. 내면화된- 14 -규범을 위반하면 ‘죄책감’을, 준수하면 ‘자기 상찬’ 등을 통해 보상함으로써 자신의 행동을 통제.도덕성의발달 원인과개인차-프로이트는 도덕성 발달의 원인과 개인차가 있음을 인정하는데, 그 이유는 아래와 같음.①유전적 특성A.본능 : 인간은 자연적 본능을 가지고 있으며, 도덕성 발달에영향을 줌B.단계의 계열성 :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거짓이다. 그 이유는 명약관화하다. 하나의 작가가 지식이 많고 예리하고 깊을 수록 일반 서민의 사고와 그의 사고 사이에 거리가 많을 것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그만큼 대중의 동화능력이 결여되어 있을 것은 뻔하다. 오직 일반 독자가 그 작가에 대해 믿음을 갖고 스스로의 삶의 지표로 삼을 때 그를 이해하기 위해 최대의 노력을 감수할 수 있다. 집단이 보다 나은 생각이 있을 때 이를 받들고 열광하며 겸허

  • 수학교육이 영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할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보시오.
  • 수학교육이 영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할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보시오.1.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1) 황정숙(1996)이 제시한 유아 수학교육의 목적⇒ 황정숙(1996)은 유아 수학교육의 목적을 네 가지로 제한하였다.① 유아에게 수학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인식하고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여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가지도록 돕는다.② 수․측정․비율과 더하기․빼기․곱하기․나누기, 분수, 사물과 물체의 분류, 그리고 그들 간의 관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