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타트 운동의 장점을 제시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위스타트 운동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8 / 2015.07.1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스타트 운동이 어떤 활동을 하는지 살펴보고 위스타트 운동의 장점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보다 더 발전된 모습으로 개선되기 위하여 어떤 방안이 필요한지 본인의 생각으로 서술하여 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위스타트 운동
2. 주요 사업을 통해 본 위스타트 운동의 장점
1) 위스타트 마을 만들기
2) 교육출발선 만들기
3) 건강 지킴이
4) 후견인 맺어주기
5) 희망의 집 꾸미기
3. 위스타트 운동의 발전방향에 대한 본인의 생각
1)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원 확대
2) 지원 아동 대상 확대
3) 빈곤층 아동과 지역사회의 통합 노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위스타트 운동의 장점을 제시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위스타트 운동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
위퍼스트 운동은 미국의 헤드스타트 프로그램의 영향을 받고 모티브를 얻어서 2004년에 시작되었다. 위스타트 운동(We Start)은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가난의 대물림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복지(Welfare)와 교육(Education)의 기회를 제공하여 아이들에게 동등한 삶의 출발(Start)을 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로 시작된 운동이며 복지(Welfare)와 교육(Education)의 영문명의 첫 글자와 출발(Start)의 영문명을 합하여서 이름이 만들어졌다. 이에 본론에서는 위스타트 운동이 어떤 활동을 하는지 살펴보고 위스타트 운동의 장점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보다 더 발전된 모습으로 개선되기 위하여 어떤 방안이 필요한지 본인의 생각으로 서술하여 보겠다.


Ⅱ. 본론
1. 위스타트 운동
위스타트 운동(We Start)은 저소득층의 아동들에게 가난의 대물림이라는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복지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아동들에게 보다 동등한 삶의 출발선이 주어지도록 하는 대한민국의 운동이며, 이 운동의 이름은 복지(Welfare)와 교육(Education)의 영문명의 첫 글자와 출발(Start)의 영문명을 합하여서 만들어졌다. 전문 인력 및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저소득층 가정과 가정의 아동에 대하여 개별 사례 관리를 통해 알맞은 지원을 제공하고, 요구하는 전문 인력, 또 지역 사회의 자원봉사 체계 그리고 자치단체의 지원 등을 통하여 저소득층 아동에게 주어질 가난의 대물림을 끊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운동이다. 위스타트 운동의 대상은...
참고문헌
위스타트운동 홈페이지
도미향, 남연희, 이무영 외 1명, 아동복지론, 공동체, 2014
최순옥, 윤난호, 장수영 외 2명, 아동복지의 이해, 태영출판사, 2014
하승민, 장미경, 김유진 외 2명, 아동복지, 태영출판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빈곤아동 의 개념과 발생원인,현황,문제점,정책,대안분석
  • 위스타트 운동 본부기관 방문-박호준 연구원과의 인터뷰-Q : 아동을 보통 18세까지로 보는데 빈곤아동에 대한 지원대상을 12세까지로 정한이유는 무엇인가요? A : 우선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최고의 효과를 봐야 하는데 18세까지 아동 중학교 이상된 아동의 경우보다 0~6세의 아동이 어릴 수록 환경이 중요한 시기라는 여러 연구가 있듯이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보다 적절한 지원을 해줄수 있도록 하기 위해 12세까지로 결정한것이다. 위스타트에서의

  • [아동복지론] 빈공아동 지원서비스의 현황 및 개선 방안
  • 위스타트 운동 본부기관 방문 인터뷰- 박호준 연구원과의 인터뷰 -Q : 아동을 보통 18세까지로 보는데 빈곤아동에 대한 지원대상을 12세까지로 정한이유는 무엇인가요? A : 우선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최고의 효과를 봐야 하는데 18세까지 아동 중학교 이상된 아동의 경우보다 0~6세의 아동이 어릴수록 환경이 중요한 시기라는 여러 연구가 있듯이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보다 적절한 지원을 해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2세까지로 결정한 것이다. 위스타

  • [아동복지] 아동학대
  • 발전을 추구하고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해치거나 해칠 우려가 있는 모든 형태의 환경으로부터 보호받을 권리를 가진다.③청소년은 자신의 능력개발과 건전한 가치관의 확립에 힘쓰고 가정사회 및 국가의 구성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제6조(가정의 책임) ①가정은 청소년 육성에 관하여 1차적 책임이 있음을 인식하고,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통하여 청소년이 개성과 자질을 바탕으로 자기발전을 실현하고 국가와 사회의 구성원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방향 등에 대해서 검토해 볼 수 있다.☆ 사례 적용 이론1. 정신분석 이론 (psychoanalysis) 정신분석은 20세기 초 Vienna에서 지그문트 프로이드Sigmund Freud(1856-1939)가 시작해 그동안 80여년에 걸쳐 수많은 후학들이 고치고 다듬으면서 발전시켜 오는 동안에 정신의학ㆍ심리학ㆍ사회사업학ㆍ사회학ㆍ문학ㆍ예술ㆍ인류학ㆍ경제학ㆍ아동심리학ㆍ범죄학ㆍ철학ㆍ교육학ㆍ비교종교학 등 사회 전반에 걸쳐 전무후무한 영향을 끼쳤다.그의 심리학은 다음 세 가지

  •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학교사회복지의 역할과 기능, 학교사회복지의 실천이론과 모델, 현황, 문제점 및 학교사회복지의 전망
  • 제시되어있는 모델들이 여러 가지 있는데, 그 모델들에 입각해서 생각해 볼 때 학생이 가지고 있는 사회정서적 문제를 완화시키리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사회가 발전하면서 학생들의 학교생활적응과정에서 빈번히 나타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자살, 집단따돌림, 폭력, 이성교재, 학업부진 등)들의 원인이 과언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답아동복지이든, 노인복지이든, 사회복지의 모든 중심은 “인간의 존엄성”이다. 헌법 제34조에는 “모든 인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