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상담및치료] 학교폭력의 피해자로 등교거부를 하는 중학생이 있는 가족의 특성과 이들이 직면하는 가족문제에 관해 제시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0 / 2015.06.2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족상담및치료] 학교폭력의 피해자로 등교거부를 하는 중학생이 있는 가족의 특성과 이들이 직면하는 가족문제에 관해 제시하고 이 가족에게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가족치료 모델과 모델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피해자로 등교거부를 하는 중학생이 있는 가족의 특성

2. 학교폭력의 피해자 청소년들이 직면하는 가족문제
1) 부모의 양육태도
2) 가족지지

3. 학교폭력의 피해자 가족에게 필요한 가족치료 모델
1) 해결중심 가족치료 모델
2) 해결중심 가족치료를 선택한 이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학교폭력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정부와 학교 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그 예방과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지만, 점점 학교폭력이 조직화, 폭력의 잔인화, 저 연령화, 집단화, 책임감과 죄의식의 부재, 여학생의 폭력 증가, 정신적 폭력 등이 증가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가해학생의 상당수가 피해 경험이 있어서 피해와 가해 모두 경험한 학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폭력의 대처방안을 모색하는데 어려움을 주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폭력의 피해자로 등교거부를 하는 중학생이 있는 가족의 특성과 이들이 직면하는 가족문제에 관해 제시하고 이 가족에게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가족치료 모델과 모델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용태(2000). 가족치료이론. 학지사.
곽영길(2007). 학교폭력 피해에 대한 인식과 경험에 관한연구. 동국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강정권(2000).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처방안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0k
  •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요즘 TV를 켜보면 청소년들의 비행과 탈선이 많이 보도되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바로 학교폭력의 내용이다. 학교폭력이 요즘처럼 사회적 문제로 대두 된 적은 없었다.학교 폭력은 아이들끼리 어쩌다 주먹다짐해서 코가 깨지는 정도의 문제가 아니다. 조폭 수준의 지속적인 폭력과 갈취에 집단 성폭행까지, 강력 범죄가 만연하고 있다. 보호가 더 필요한 아이일수록 위험은 더 크다. 대구의 한 중학생

  • [사회복지]성 학대 아동에 대한 사회복지 적 개입 방법에 관한 연구
  • 및 연구방법우리 사회에서 아동 성학대는 성을 공개적으로 다루기를 금기시하는 오랜 유교적 전통의 영향으로 노출되지 않은 사례들이 더 많을 것으로 짐작된다. 표면화된 사건의 수가 적고 신뢰할 수 있는 통계자료도 얻기 힘들지만 바로 이러한 폐쇄성과 비밀성으로부터 야기되는 피해자에 대한 치료나 대책의 부족으로 인한 피해아동들의 후유증이나 그 문제의 심각성을 상상하기란 어렵지 않을 것이다. 급증하는 성폭력과 아동복지의 긴급성은

  • 가출청소년 지원 프로그램과 외국의 가출청소년 대책
  • 가족상 연습하기3) 청소년 가족영상모음전4) 기타 방법들9. 결과물을 활용하는 방법 및 효과1) 정책 수립의 이론적 배경2) 자료를 활용한 부모교육 3) 가출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의 증대4) 가출청소년을 위한 사회적 서비스 개선10. 가출청소년 관련기관의 현황과 문제점1) 청소년상담실2) 청소년 쉼터 및 그룹홈3) 학교 및 학교 상담실4) 경찰 및 청소년선도회11. 가출청소년보호기관의 실태 및 문제점1) 가출청소년보호기관의 기능2) 가출청소년

  • [가족복지] 학교 폭력
  • 목차 1. 학교폭력의 정의 및 현상2. 학교폭력의 사례3. 학교폭력을 설명하는 이론적 관점4.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요인5. 학교폭력의 심리 평가적 접근방법6. 학교폭력 청소년 사법정책7. 학교폭력 상담 1. 학교폭력의 정의 및 현상(1) 학교 폭력의 개념⇒학교 폭력의 정의학교폭력이라는 단어는 ‘학교’ 와 ‘폭력’ 이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다. 즉, 학교와 연관된 폭력을 지칭한다. 그러나 ‘학교’ 라는 단어가 의미하는 바는 단순

  • 아동성학대 실태와 대책
  • 가족관계 및 구조의 문제, 사회전반의 분위기 등이 포함되며, 이 요인은 복합적으로 상호 작용하여 발생하게 된다. ① 가족관계의 문제 : 가족 구성원간에 갈등이 존재하거나 가족 상호 작용이 약하여 아동학대가 발생한다. ② 가족구조의 문제 : 미성년가족, 한 부모가족, 이혼가족, 재혼가족 등 가족구조의 특성이 아동학대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는 양육에 대한 지식의 부족, 높은 스트레스, 가족 간의 긴밀한 상호작용의 결여 등에 기인하는 것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