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드라마의 인기 현황과 발전 방안-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한류 드라마의 인기

2.불안한 한류

3.대책이 필요하다

4.축제로 한국의 문자를 전파시켜야 한다

5.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

6.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의 긍정적 효과
본문내용
한류 드라마의 인기

<미남이시네요>는 지난해 7월 일본에서 첫 방영 후, 3번이나 재방송되고 「TSUTAYA」의 2011년도 한국드라마 연간 DVD대여 회수는 2010년 1억 840만회에서 1억 3,600만회로 급증하였다

훌루닷컴에는 SBS 드라마 <나쁜 남자>가 인기를 끌면서 초기화면을 장식숨피닷컴에서는 <성균관 스캔들>이 큰인기를 끌면서 네티즌들이 좌의정과 우의정의 차이에 대해 토론을 벌였다
페루·볼리비아·코스타리카 등 남미 국가에 대장금,내 이름은 김삼순커피프린스, 불새 등 MBC 드라마 8편을 이미 수출

MBC 해외사업부 허정숙차장曰 -“처음에는 홍보를 위해 무상으로 공급하다 2009년부터 유상 수출을 시작했는데,요즘 유상문의가 매우 많을 정도로 한국 드라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한류 드라마, 아시아를 넘어 중동을 강타
대장금 필두로 80~90% 시청률 안방극장 점령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미국, 브라질, 프랑스, 영국, 러시아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조사에서 한류 지속 기간이 4년 이하라고 답한 비율이 66%로 응답


축제로 한국의 문자를 전파시켜야 한다

매년 2월 말부터 3월 초 사이 4일 동안 개최되며 토요일 밤부터 수요일 새벽까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축제가 열리며 해마다 리우 카니발이 열릴 때면 전 세계에서 약 6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고,브라질 국내 관광객도 25만여 명에 이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속가능한 한류관광의 방안
  • 방안이 모색되고 있다.그 중에단편적 한류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문화관광부가 제시한 방안으로 우리 문화의 고유성을 중심으로 생활화 산업화 세계화가 가능한 분야를 통합해 브랜드화 해서 세계적인 문화명품으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 2015년에는 한 스타일을 통해 국가 브랜드 세계 10위권 진입을 꿈꾸고 있다.이와 같이 드라마나 영화, 특정 연예인을 중심으로 펼쳐진 한류의 급작스러움보다

  • [국제무역] 세계 속의 한류
  • 페스티벌 이 개최되었고, 원더걸스의 출연 작 ‘The Wonder Girls의 시사회가 열리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 CGV의 Cine de Chef관, IMAX관이 세계 10대 영화관에 선정 되기도 하였다.(3) 드라마한국에서 인기 있으면 해외에서도 인기. 하지만 한국에서 인기 없어도 해외에서는 인기가 있다. 이 한 문장에서 우리는 한류드라마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아시아에서 한국 드라마의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다. 국내에서 저조한 시청률에 머물렀던 드라마가 해

  • 한류열풍의 현황과 지속적 발전방안
  • 한류열풍의 배경Ⅱ.본론1.한류의 원인분석2.한류의 현황3.한류의 중요성 분석4.한류의 경제적 파급 효과5.국가별 한류의 현황5-1.일본5-2.중국5-3.대만, 홍콩, 베트남 등6.중국의 한류열풍 사례 분석6-1.한류의 성장과정6-2.한류의 현황6-3.한류의 긍정적 측면6-4.한류의 부정적 측면7.한류의 문제점 분석7-1.컨텐츠의 부족7-2.드라마 제작의 단순화, 획일화7-3.상업적 전략의 치중현상8.한류의 장기적 육성 방안제시Ⅲ.결론참고자료 및 문헌 Ⅰ.서

  • [한류문화] 일본에서의 한류현상 분석
  • < 목 차>1. 현황 21) 음식 2) 음반산업 33) 드라마 4) 영화 55) 온라인산업 6) 방송의 한국 따라잡기 72. 역사적 흐름 83. 한류의 원인 91) 의 히트원인 2)이후의 확대 원인 113) 총제적인 이론적 분석 124. 한류와 관련된 긍정적, 부정적 측면 분석 131) 한류의 긍정적 측면 2) 한류의 부정적 측면 165. 한류의 문제점 해결과 지속방안 및 확대방안 241) 1-2단계 : 해결방안 및 지속방안 272) 3-4단계 : 확대방안 343) 우리나라 내의 근본적

  • 베트남 한류열풍
  • 인기가 있다. 한류 확산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VTV는 모든 프로그램의 수입 심사 및 절차에 대한 독점권을 지니며 총괄자 역할을 담당한다.2. 한국과 베트남.1992년 한국과 베트남의 국교가 수립되었다. 이후 10년, 드라마뿐 아니라 자동차, 휴대폰, TV 등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제품도 베트남의 스타로 격상되었다. 한국과 베트남의 교역량은 2004년 39억 달러를 기록했고, 한국은 베트남에게 건(件)수 기준으로 두 번째로 큰 투자국이다. 한국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