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론 총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9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깔끔하게 잘 정리하였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1, 아동복지의 개념 원칙 내용
2, 아동복지와 아동권리
3, 아동발달 개념과 발달 이론
4, 아동발달이론
5, 아동의 발달 단계와 특징
6, 아동복지의 발달과정
7, 아동복지 서비스
8, 아동복지서비스의 대상과 분류
9, 아동복지 관련법과 행정체계
10, 영유아와 아동 복지 관련법
11, 아동복지 서비스와 입양
12, 가정위탁보호
13, 아동양육 시설보호
14, 아동학대와 아동보호서비스


본문내용
-데이케어에는 ① 부모가 베이비시터나 유모를 고용해 자신의 집에서 자녀를 보호하게
하는 방법, ② 부모가 케어 제공자의 집에 자녀를 데리고 가서 보호를 받게 하는 방법,
③ 데이케어센터에 입소시키는 방법 등이 있다.


3) 위탁가정보호
-위탁가정보호는 가족대체서비스의 하나로서 부모 또는 법적 보호자가 아동을 보호할 수
없게 되었을 경우(예, 급성 질환, 사고 등) 일시적 또는 장기적으로 아동을 보호하는
것이다.

4) 친척보호
-친척보호는 가족대체서비스의 하나로서 친척 네트워크를 통해 아동을 보호하는 것이다.
-친척 네트워크는 상당한
참고문헌
참고문헌

- 공계순, 박현선, 오승환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론

-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이론과 실천)

- 권육상, 김윤재, 이수진 외 공저, 유풍출판사, 아동복지론

- 김오남, 곽수란, 노명희 공저, 형설출판사, 아동복지의 이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받은 보육교사 실습일지
  • 아동교육특수아동지도아동음악교육아동음악과 동작유아놀이지도놀이지도유아건강교육아동건강교육아동심리 및 상담아동상담아동프로그램개발과평가영유아프로그램과 평가영유아관찰 및 평가아동관찰 및 행동연구아동문학교육아동문학 보육교사 자격 이수 교과목표 (자격증 교부 신청 시 이수과목 확인용)구분이수 교과목(현재)인정 교과목(유사과목)영유아보육에 대한기초이론총2과목(6학점 이상)아동복지론아동복지론

  • 청소년프로그램 보고서(청소년프로그램개발,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청소년대상프로그램, 청소년프로그램계획)
  • 아동, 자료분석, 의료 등등 많은 과제를 진행하며 모두 힘들었을 텐데 이번 과제를 끝내고 나면 우리는 어떤 표정일까? 교제에 나온 것을 눈으로만 보다가 직접 목표를 설정하는 등의 과정을 통해 조금 더 나은 나를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많은 도움을 준 조원,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수고하셨습니다~!!! 20 180○○○ 프로 그램 개발을 하면서 목표,목적, 세부목표를 정하는 과정의 중요성을 실

  • 수원 여성의 전화 기관 방문보고서
  •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이었다. 이 외에 사회복지사로서 활동을 하면서 겪게 되는 업무, 재정, 등의 문제를 조금이나마 듣고 함께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14. 참고문헌1. 이원숙 , 가족복지론 , (학지사;2007)2. 조흥식 외4인 , 가족복지학 , (학지사;2002)3. 김선아 , 가정폭력 , (연세대학교 간호정책연구소;2007)4. 보건복지가족부 http://www.mw.go.kr/5. 여성부 http://www.mogef.go.kr/6. 수원 여성의 전화 http://www.suwonhotline.or.kr/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대상 실천기술론, 지역사회대상 실천기술, 실천기술] 사회복지실천기술론(지역사회 대상 실천기술)
  • 사례연구(박옥순 이경아) - 자료취합 및 레포트 완성(장창현)- PPT제작(박은옥), - 발표(임효숙)5/4역할분담을 통해 준비한 자료 1차 검토 역할분담을 통해 준비한 자료에 대한 검토 토론을 통하여 지적된 내용은 보완하여 다음회의 때 제출하기5/11자료 완성 지역사회대상 실천기술 자료완성 완성된 자료 역활분담 미참석 조원들에게 이메일 발송 5/25총정리 발표자료 만들기 - 요약자료 만들기(요약본, PPT 제작)- 발표자 선정하기

  • 정신지체아 동의 기억 특성
  • 아동들은 자연적으로 습득하게 되는 초인지 전략이나 집행통제 전략(예: 시연이나 또는 새로운 정보를 이전의 관련 정보와 조직화하는 것 등)을 가르치는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정신지체아동은 그러한 전략들을 자발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지만, 기억과 관련된 과제나 문제해결 과제의 수행능력을 전략교수법을 통하여 향상시킴으로써 그렇게 할 수 있도록 가르칠 수는 있다.◆참고문헌좋은 사회를 위한 장애인 복지론 - 학문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