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의 영유아 수학교육의 교육과정 변화와 현대적 경향을 서술하고 바람직한 지도방향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아동수학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20 / 2022.06.2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쓴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뇌과학자들에 따르면 유년기는 수학적 능력이 발달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이기 때문에 적절한 수학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바람직한 교수법으로 수학을 가르치는 것이 영유아들이 수학적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영유아는 수학적 경험을 통한 인지발달의 원동력이며, 수학에 대한 관심을 형성하기에 적절한 시기이기 때문에 수학적 과정을 통해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수리교육은 수학적 개념보다는 수치, 추정, 측정, 자료수집과 분류, 통계, 컴퓨터, 계산기 등 더 넓은 범위의 내용을 다룬다. 아울러 유아들이 미래세계에 대처하기 위해 자율성, 창의성, 문제해결력 등을 기를 수 있도록 수학과 과학교육의 방향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표준보육과정의 수학교육 커리큘럼을 살펴보고 바람직한 지도교재를 찾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아동수학지도, 한국보육교사교육원
유아수학교육, 라정숙 저, 문음사(2012)
영유아수학교육, 안경숙․김소향 공저, 양서원(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럽의 교육개혁
  • 표준적인 학점 제도를 도입하여 제반 장벽을 철폐함으로써 자유로운 학술교류를 보장한다. 이는 단순히 공간적인 의미에서뿐만 아니라, 문화 및 학생 교류와 평생교육 차원에서 자유로운 이동을 보장함을 의미한다.(3) 학생선발의 인증을 통한 고등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유럽 차원에서 공동 작업을 추진한다. (4) 유럽 전체 차원에서 고등교육을 포함한 평생교육 체제를 확립하고, 고등교육기관의 유기적 결합을 촉진한다. 특히 박사과정의 체계적인

  • 남북한 사회통합, 문화통합 연구현황 자료집
  • 과정중시와 탈정치화 377-1-2. 상호 접촉변화 377-1-3. 신의 성실 387-2. 문화통합의 단계적 과정 387-2-1. 남북한 문화교류 단계 397-2-1-1. 남한의 문화교류의 특징 397-2-1-2. 문화교류 확대 및 협력을 위한 개선방안 407-2-1-2-1. 정주주도의 탈피 407-2-1-2-2.민간기구의 설립 407-2-1-2-3. 국제적인 접촉의 확대 417-2-1-2-4. 새로운 교류분야의 발굴 417-2-2. 남북한 문화적응 단계 427-2-2-1. 문화적 동질성 증대 427-2-2-2. 규범문화의 교류 확대 437-2-2-3. 통일교육 447-2-3.

  • 장애인복지-발달장애-
  • 아동기의 행동이나 심리, 정서적인 장애와 더불어 아동기 발달과 적응에 많은 문제를 야기 시키기 때문에 적기에 발견하여 도움을 준다면, 예방과 아동의 생활이나 진로를 위한 교육의 효과가 크다고 한다. 그러므로, 평소 발달장애를 포함하여 아동기에 많이 볼 수 있는 몇몇 장애에 대해 알고있다면, 아동의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아동의 발달 상태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겉으로 드러난 특성과 그 원인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 필요하다.

  • 발달심리학 요약
  • 변화에 의 해서 영향을 받는다.2. 역사적 관점에서 본 인간발달1)전근대시대의 아동기①초기 역사시대: 아동들은 거의 권리를 갖고 있지 않았고 어른들은 아동들의 삶에 가치를 부여하지 않았다.②중세시대: 아동기가 일반적으로 삶의 특별한 시기로 여겨졌으며 아이들은 어른 이상으로 어떤 욕구를 가지고 있다고 여겼다.2)아동기에 대한 현대적 관점17,18세기에 아동과 양육에 대한 태도가 변하기 시작했다. 그 시대의 종교지도자들은 아동들이 순

  • 유아교육 -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 Ⅰ. 프로젝트 접근법프로젝트 접근법은 1990년대 중반 우리나라 유아교육계에 소개되기 시작하여 아동중심의 통합적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한 방법으로 널리 인식되면서 현재까지 유아교육현장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로젝트는 아동들이 자신들이 살고 있는 세계에서 흥미를 느끼는 특정 주제를 찾아 이에 대해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유목적적인 활동으로, 프로젝트 접근법이란 아동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일련의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