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 방향과 현대적 경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3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 방향과 현대적 경향
- 목차
-
1. 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2.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과 목표
3.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 방향과 현대적 경향
1)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 방향
2) 영유아 수학교육의 현대적 경향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 방향과 현대적 경향
1. 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이경우(1985)는 ‘유아 수학은 유아가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을 학습하도록 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교육학과 심리학에서 교수방법을 적용하는 분야’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권영례(1997)는 ‘유아 수학교육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초원리와 개념을 학습하도록 돕고, 수학적 기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배려하고 권장하는 환경을 구성하는 일이다’라고 정의하였다.
- 참고문헌
-
나귀옥,김경희(2003)「유아 수학교육에 있어서 수학적 과정에 대한 연구」인문과학논총 12
박양덕(2000)「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 비교」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권숙(2006)「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유치원교사의 인식 및 실태」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오경아(2003)「수학 관련 그림이야기책의 활용방식이 유아의 수학개념형성에 미치는 영향」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경우,홍혜경,신은수,진명희(2001)「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창지사
조형숙,홍은주,김민정,백소영(2008)「평생수학, 유아기에 결정된다.」북카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