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의 발달특성과 문학 경험과의 관계에 대해 인지와 언어발달을 중심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2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아기의 발달특성과 문학 경험과의 관계에 대해 인지와 언어발달을 중심으로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 문학 경험이란
2. 영아기의 발달특성과 문학 경험과의 관계에 대해 인지발달을 중심으로 설명
3. 영아기의 발달특성과 문학 경험과의 관계에 대해 언어발달을 중심으로 설명
4. 영아기에 알맞은 그림책
1) 세상은 이렇게 시작 되었단다
2) 해님 달님
3) 도깨비와 범벅장수
4) 노아의 방주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아에게 적절한 그림책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영아의 기본적인 욕구와 발달 특성을 함께 고려해야한다. 좋은 그림책은 영아의 안전의 욕구, 소속의 욕구, 사랑과 애정의 욕구 등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켜 주어 영아의 성장 발달을 도모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영아들은 직접 경험에 의해 학습하고, 사물의 이름을 습득하고, 한 단어, 두 단어 말이 등장하며, 질문을 통해 개념과 정보를 습득한다. 운율, 리듬, 노래를 즐기며, 사물에 대한 호기심이 증가하고 상상력과 자아개념이 발달하기 시작한다. 그러므로 영아를 위한 그림책의 구성은 영아에게 친숙한 어휘를 사용하여, 단순하고 예측 가능한 즉, 반복적이고 운율이 있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직접 화법이 사용되어야 한다. 그
- 참고문헌
-
서정숙 외, 유아문학교육, 창지사, 2010.
김현희 외, 유아문학 : 이론과 적용, 학지사, 2008.
김정아, 영아 언어발달을 위한 상호작용적 그림책 읽기 모형의 적용 및 효과,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해 보시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 하시오
- 방어기제 이론을 설명하고,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4가지 사례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스스로 극복해야 할 바를 제시
-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수립,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의의,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경제체제,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토지개혁,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전리법,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대약진정책 분석
- 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 혜택, 고객코스트) 중, 고객 혜택의 3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서비스운영관리] 서비스운영관리의 개념과 운영
- 레미제라블 사회복지관점 영화감상문(영화줄거리, 주인공환경, 복지정책프로그램, 프로그램제안, 느낀점)
- [영화와 철학] 영화 `레미제라블`속 개인과 사회의 가치충돌과 판단 문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