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해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해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념

2. 영유아 수학교육의 중요성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는 수학적 경험을 통해 주변의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 상황들을 수학적으로 해결하고 이를 실생활에 적용함으로써 주변을 이해하고 나아가 자신의 삶을 더욱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된다. 따라서 유아에게 긍정적이고 흥미로운 수학학습의 기회를 제공해서 유아가 수학을 의미 있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수학적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기본적으로 유아에게 발달적 단계에 적합한 수학교육을 가르친다는 것은 유아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수학을 제공하고, 유아가 관계성을 발견하고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경험을 제공하며, 수학적 추리와 문제해결 능력을 개발하고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창조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경우(1997). 수학교육을 위한 문학적 접근. 다음세대.
조형숙(2002).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활동. 한국유아교육협회.
김해은(2009).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비교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세대학교의 부설교육기관인 어린이 생활지도 연구원의 교육철학을 설명하고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쓰시오
  • 교육과정,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개방주의 교육과정, 덕성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의 상호작용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 등이 간행되기 시작하였다. 이는 세계적으로 영유아보육은 초기에는 일하는 어머니의 자녀들과 빈곤층, 저소득층의 자녀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등장하였으나, 현대사회에 들어오면서 기혼여성들의 취업률 증가나 영유아기 교육의 중요성 인식 등의 이유로 자녀양육이 중요한 사회문제로 되고, 보육서비스 욕구가

  • 학점은행제_토론 8과목_가정복지론, 보육과정, 사회복지학개론, 아동권리와복지, 아동영양학, 영유아발달, 유아발달, 자원봉사론
  • 개념과 그들을 대하는 태도도 바뀌어야 한다. 외국처럼 그러한 사람들을 대우해주며, 챙겨 받는 현실이지만, 우리나라는 그러지 못한 경우가 많다. 도로에서 교통정리를 하시는 분을 종종 보기도 한다. 그분들도 자신의 시간을 쪼개어서 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런데 사람들은 오히려 불편해하며, 지나가며 괜히 욕을 하는 일도 있다고 들었다. 과연 그분이 있어서 불편한 것뿐인가? 라는 제기를 들면서 우리의 인식개선이 하루빨리 이뤄야 한다는 생각이

  • 발달심리, 심리검사 문제풀이
  • 아동이 주로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한다는 이론과 언어적 교수법과 상호적인 피드백같은 다른 중요한 수단은 무시하였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아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동을 관찰, 이해하고 아동의 발달을 증진시키는 새로운 방식을 알려주었고 교수학습의 아동중심 접근이라는 강력한 이론적 정당성을 제공하였다.영유아기 어휘학습의 독특한 전략 2가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① 상호배타적 편견 - 대상들이 오직 하나의 이름만을 가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발전방향과 유치원을 1일 견학하고 보고서를 제출
  • 교육에서는 발달적 기초 기능, 학습 기초기능 이외에 기본 생활습관 기능을 보다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하겠다. 다섯째, 자아존중의 강화를 들 수 있다. 미래의 유아교육은 교육을 받으면 받을수록 스스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성취에 대해 확신을 가지며, 나아가서 타인의 처지와 입장을 존중하는 태도형성이 강화되어야 할 것이다. 그동안 학교교육은 일부 아동을 제외하고 대다수의 아동에게 좌절, 실패감, 스트레스, 자기 비하, 열등의식을

  • 영아와 유아의 발달특성을 비교설명하고 이에 따른 영아보육과정과 유아보육과정의 차이점을 쓰시오
  • 교육을 의미하며 영아의 신체적 보호뿐만 아니라 교육적 차원에서 영아의 경험, 활동을 자극하거나 발달상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해 영유아의 신체적 보호뿐만 아니라 아동발달을 위한 교육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는 복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영유아교육의 중요성 인식이 향상되며 이제 보육은 단순한 보호 차원을 넘어서 보호와 교육의 의미를 모두 포함하는 포괄적인 개념으로 그 영역이 확장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