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과학 활동과 다른 활동과의 통합적 접근(연계활동)의 장점에 대해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8.11 / 2015.08.1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 과학 활동과 다른 활동과의 통합적 접근(연계활동)의 장점에 대해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활동이란

2. 통합적 교육과정이란

3. 과학 활동과 다른 활동과의 통합적 접근(연계활동)의 장점
1) 과학 활동과 자연 활동의 연계를 통한 창의성 발달
2) 과학 활동과 그림책의 연계를 통한 사고력 발달
3) 과학 활동과 수학의 연계를 통한 추론 능력 발달
4) 과학 활동과 언어의 연계를 통한 언어 발달
5) 과학 활동과 음악의 연계를 통한 추론 능력 발달
6) 과학 활동과 문학의 연계를 통한 언어 발달
7) 과학 활동과 미술의 연계를 통한 발산적 사고 발달

4. 과학 활동과 다른 활동과의 통합적 접근(연계활동)의 필요성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과학교육에서는 유아의 본성을 과학자의 특성과 비슷하다고 보는데, 그 이유는 유아는 태어나면서부터 주변 세계와 사물에 대해 끝없는 호기심을 갖고 탐구하려는 본능적인 탐구자로 보기 때문이다. 즉 이러한 유아의 본성은 주변세계에 대한 탐색과 문제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스스로 세운 가설을 증명하기 위해 관찰·분류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에 대하여 교사나 또래 유아들과 의사소통하는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유아를 위한 과학교육은 유아의 타고난 호기심을 활발하게 유지하도록 돕고, 호기심을 격려해 주고 유아 자신이 살고 있는 세계에 대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유아들에게 과학적 소양을 길러주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상생활과의 통합이 중요하다. 또한 통합은 유아교육의 중요한 원리 중의 하나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과학 활동과 다른 활동과의 통합적 접근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2002). 유아를 위한 자연체험 활동자료.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2003). 놀이를 통한 유아 과학교육 활동자료. 멀티넷.
김미경(2003). 과학적 사고발달을 위한 영유아 과학교육.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개론 중간교안(한)
  • 쓰시오,답) 4대 보험료, 조세, 자발적 기여9.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재원을 모금하는 방법을 3가지 쓰시오.답) 신문사, 방송사, 사랑의 계좌, ARS, 거리캠페인, 고속도로 톨케이드 모금, 개별 신청 10. 사회복지 재원을 조달하는 방법 중 조세의 장단점에 대해 논하시오.답) 조세는 지불능력이 없는(기여금이 없는) 저소득층에 대하여 생존권을 보장하는데 필요한 최저수준의 급여와 서비스를 정부가 책임진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개인적으로 대응할

  • 수행 평가의 이해
  • 다른 학습자들과의 관계, 성취수준 등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사로 하여금 교사가 시행한 해당 학습자에 대한 관찰이나 수시로 시행한 평가가 타당하였는지를 비교․분석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과학과에서는 특정한 과제에 대한 오랜 기간이나 준비를 필요로 하는 생명, 지구 영역에서 유전과 진화, 자연 환경과 우리 생활, 지구와 우주 등에서의 주제에 대한 조사 활동의 경우 등 소

  • [장애아통합교육] 제 3장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
  • 접근의 구성요소2) 협력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 3) 협력을 위한 시간관리4) 협력팀의 활동4. 협력적 교수방법1) 협력적 자문2) 협력교수5. 가족과 협력1) 가족 참여와 지원2) 가족 - 학교 협력의 의의3) 가족-학교 협력 관계 촉진4) 가족협력의 실제Ⅰ. 협력적 접근의 이론적 배경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장애 학생의 통합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의 교사와 이들을 지원하는 행정가 및 다른 지원 인력들이 함께

  • [대학입시] 논술고사의 기출 문제와 면접구술고사의 실제
  • 지도교사학 생준비물도입․말하기 태도 점검․관심을 가지고 수정하도 록 지도․적극적으로 활동하려는 태도 견지전개1. 녹화(동영상 화면)2. 체크리스트 활용(4단계 와 연관)3. 거울보고 연습하기․역할 분담 장면을 녹화하여 학생 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단점을 파 악하고 보완하도록 한다.․몸짓, 손버릇, 말투, 얼굴 표정, 답변 내용 등을 일부분씩 관찰하 여 장점과 단점을 항목별로 보완․면접위원을 맡았던 학생이 지적 한 단점을 보완․

  • [국어과 교육] 국어지식 교육
  • 다른 내용과는 별도로 지도되는 독립성을 가진다. 그러나 국어의 규범은 ‘국어의 이해와 탐구’ 영역들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으므로 기능 요소로 지도해야 한다. 이 때 국어 규범은 국어 활동 내용에서 지도하되 말과 글을 통합하여 교육해야 한다. 국어 활동이 말과 글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국어 규범 역시 말과 글의 표준을 정한다. 표준 발음은 말의 표준을 정한 것이고, 표준 어휘나 맞춤법은 글의 표준을 정한 것이다. 그러나 이들의 교육에서는 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