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 고객분석 - 고객분석의 필요성,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방문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시장분석] 고객분석
Ⅰ. 고객분석의 필요성
Ⅱ. 내점객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Ⅲ. 방문조사
- 본문내용
-
[시장분석] 고객분석
1. 고객분석의 필요성
부지를 선정해서 입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되면 계약에 의한 장기간의 투자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개점한 점포의 수익이 부진해도 이동이 어렵거나 비용이 수반된다. 브라운 등(Brown et ajs.)은 가격, 상품, 서비스, 판촉활동과는 다르게 유리한 입지를 선점한다는 것은 경쟁업체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독점적 이익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입지선정은 가장 중요한 일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입지선정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소규모 슈퍼마켓, 편의점, 의류점 등은 실무자를 중심으로 한 체크리스트 방법이나 현장방문을 통한 관찰법 등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때 점포의 입지분석에 이용되는 변수들 안에는 매장면적, 상권 내 주민의 거주지, 거주지로부터 점포까지의 거리, 점포특성, 점포 이미지 등이 있다.
가장 많이 활용되는 방법 중의 하나가 내점객을 통한 설문조사이며, 이는 내점고객에게 설문지를 교부하여 고객의 거주지, 점포의 이용횟수, 불만사항 등을 조사하는 방법이다. 설문서는 주요 내용만을 간단하게 작성하는 것이 고객으로부터의 피드백을 정확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며, 통상 10-15문항을 넘지 않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다.
2. 내점객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점포의 상권을 파악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내점객 설문조사이다. 이 방법은 비용이 저렴하며, 쉽게 파악이 가능하고, 실제 점포를 이용할 수 있는 예비고객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 프로그램의 사회 문화적 배경에서 현재 영유아교육에 영향을 주는 사회문화적 특징을 브론펜 브레너는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가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장애인복지에서 자립생활 모델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인터넷 또는 게임중독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 신자유주의가 사회복지정책에 미친 영향에 대해 문헌과 교재를 참조하여 서술하세요
- 사티어의 경험적 가족치료 모델에서 가족조각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그 활용법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시오
- 실험조사설계의 특성과 실험설계의 유형인 순수실험설계 유사실험설계 전실험설계를 비교설명하시오
- 노인복지 프로그램계획서(환경미화 프로그램, 의사소통프로그램)
- 어르신과 함께하는 음악치료 프로그램계획서[프로포절]
- 학교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 및 비밀보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