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과 할랄식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할랄의 기원
2. 할랄 과 하람
3. 할랄마크
4. 세계시장에서의 할랄식품
5. 한국시장에서의 할랄식품
본문내용
할랄의 기원: 샤리아

이슬람교도들은 쿠란에서 허용하지 않는 음식, 즉 하람이 아닌 모든 식품을 먹을 수 있다. 이슬람의 음식 계율은 이슬람의 율법인 샤리아(Shariah)에 따른다. 이것은 쿠란과 무함마드의 전승(hadith)에서 법학자들이 발전시킨 율법이다. 샤리아는 사회공동체의 표준이 되는 법전일 뿐만 아니라, 인간과 공동체가 다 같이 추구해야 하는 이상이며, 또 행위의 표본이다. 신이 주었다는 샤리아는 믿음과 의식뿐만이 아니고, 헌법과 국제법 등의 공법과 형법과 민법 등의 사법에서 인간생활의 모든 면을 통괄한다.

할랄, 그리고 하람

할랄이란?
- ‘허용된 것’을 의미하며 , 좁게는 무슬림들이 먹을 수 있는 음식에 관한 것을 이르는 말이다. 넓게는 인간의 행동, 옷, 말, 의약품 까지 포함한다.

하람이란?
- 할랄과 반대되는 개념으로, 금지된 모든 것을 일컫는다.

할랄의 종류
: 야채
해산물 (해산물에 관해서는 무슬림 사이에서 이견이 있다.)
이슬람 식으로 도축된 양고기, 소고기

하람의 종류
: 돼지고기 및 이와 관련된 음식
피와 이와 관련된 부산물
육식 동물의 고기
파충류 및 곤충
할랄음식 중 이슬람식으로 도살하지 않은 고기
죽은 동물
와인, 에틸코올 및 증류주 등의 주류같이 사람을 취하게 만드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대상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분석
  • 이슬람 인구이슬람 소비자들의 제품을 선택 기준 3가지 할랄(종교적), 절제, 합리적인 가격- 할랄: 식품은 돼지고기나, 생물의 피, 주류 성분 등이 포함되지 않아함식음료 제품의 경우, ‘할랄인증’ 표시를 반드시 해야만 소비 절제와 합리적인 가격: 과도한 가격의 제품은 구매가 금지된 ‘하람’ 제품으로 인지 품질보증기간(1년)만큼 사용 가능한 저가제품 구매를 선호→재래시장의 발달로 연결 판매아지노모토 55%사사 35%기타 10%차트 데이터

  • 맥도날드 글로벌전략분석과 맥도날드 현지화전략 성공사례분석(발표대본포함)
  • 이슬람‘이라는 종교의 하위문화적 특성코란에 기초한 문화적 신념 : 종교=생활 식생활에 관한 규범과 의례 : 라마단할랄푸드: 이슬람교도인 무슬림이 먹을 수 있는 음식 ‘할랄’은 아랍어로 허용된 것이라는 뜻2013-03-2713맥도날드 국제경영전략맥도날드의 글로벌 전략Part 2맥도날드의 현지화 : 할랄푸드할랄 인증1. 음식에 알코올, 돼지X2. 자비하법에 따라 도살 할랄푸드 거대시장 부상무슬림 16억명으로 세계인구 30%이슬람 식품 시장 규

  • 프랑스의 아랍문화
  • 할랄식품으로 인정된다. 과자나 주스 등 가공식품도 돼지나 알코올 성분이 없어야 한다. 할랄 푸드 인기 원인1. 16억 무슬림의 금식 성월(聖月)인 라마단이 10일 시작됐기 때문에 할랄 음식 마케팅이 뜨겁다. 프랑스에는 약 500만 명의 무슬림이 살고 있다. 할랄 업체들이 일출에서 일몰까지 의무적으로 금식을 해야 하는 라마단을 겨냥해 마케팅을 집중하는 이유는 무슬림들이 금식이 끝나는 저녁에는 한자리에 모여 이슬람 음식으로 진수성찬을 즐기기

  • 이슬람과 마케팅,이슬람종교와문화방식,종교레포트,이슬람오해,
  • 이슬람교< 목 차>이슬람에 대한 오해아랍과 이슬람은 같다?히잡은 무슬림여성들의 인권을 억압한다?알라신을 믿는다?지하드- 이슬람교는 폭력적이고 공격적이다?이슬람이란?이슬람의 기본교리5주 – 의무6신 – 믿음수니파와 시아파발생배경차이점분포이슬람과 마케팅이슬람이나 코란, 마호메트를 비난해서는 안 된다.이슬람에서 허용하는 것 – Halal(할랄)참고문헌Ⅰ. 이슬람에 대한 오해흔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이슬람’하면 떠올

  • 한국 기업의 이슬람권 진출 사례
  • 이슬람권 할랄식품 시장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것은 다소 늦은 감이 없지 않다.여기다 무슬림 국가들의 구매력이 커지고 있는 것도 기업에는 호재다. 예컨대 1990~2010년 무슬림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연평균 6.8%씩 성장했다. 전 세계 평균(5%)을 웃돌았다. 소비 수준이 높아진 데다 무슬림 인구도 매년 1.8%씩 늘고 있다. 2030년에는 전 세계 인구의 27% 이상을 무슬림이 차지할 것이란 전망도 있다. 게다가 무슬림 국가 대부분은 식량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