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열풍의 성공요인, 문제점과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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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류의 발전
2. K-POP의 국가별 현황
3. 성공요인
4. K-POP의 문제점

Ⅲ. 결론
본문내용
3. 성공 요인

환경적 측면
(1) 소셜미디어의 확산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유통과 마케팅의 수단으로 활용
SM, JYP, YG 유튜브에 공식채널 개설
- 자사 소속 가수들 홍보마케팅
2008년 유튜브 자막 삽입 서비스 도입
- 언어장벽 낮춤

문화적 측면
(2) 상호의존과 협조적인 공동체 정신

서양 : 개인의 독립성 보장, 경쟁적 구도

동양 : 집단 가족과 같은 공동체 속에서
함께하는 법을 배우며 서로 성장
- 연습생 시절부터 합숙, 데뷔 후에도 합숙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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