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우는 아이(행동수정사례, 행동수정이론, 아동문제, 아동행동연구, 아동행동지도, 행동수정, 아동행동수정)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 이거 하나면 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론적 배경
2. 행동수정의 이론적 배경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아동의 행동은 성장하면서 습득한 경험과 환경의 복합적인 측면을 내포하고 있다. 아동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겉으로 나타난 아동의 행동 그 자체만을 볼 것이 아니라 행동 뒤에 숨어 있는 동기와 행동이 일어나기 이전의 사건 등 행동상황을 함께 이해해야만 한다.
아기가 습관적으로 우는 것이 정말 문제행동인가? 모든 아기들은 말을 못하므로 감정 표현을 울음으로 대치하지 않는가? 성인은 아기의 울음은 무시하여야 하는가 혹은 울음은 아기가 원해서 선택한 것인가? 잘 훈련되고, 헌신적인 교사는 영아의 울기를 인내심있게 수용할 수 있어야 하지 않는가? 이러한 질문에 대한 대답이 항상 명확한 것은 하니며, 확실하게“예”,“아니오”로 결론을 내릴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일부 영아들은 상당량의 시간을 울면서 보낸다. 많은 영아반 교실에서 근무하는 교사라면 매일 이런 경험을 하고 있다.

<중 략>

또 울어버리는 주혁이..이번엔 울때는 무시하고 안 을때는 엄마와 대화하고 놀면서 엄마와의 시간도 만들어가고 우는 것도 눈에 띄게 줄었다.
6회
3) 반전기간(2일)
이 단계는 강화기관이 지나고 이 행동이 계속적으로 이루어지는지 알아보는 기간으로함 2일정도를 예상하고를 잡았다. 갈수록 닷 그 행동이 늘어난다.
4) 재 강화기간(3일)
강화를 한번 시키고 시간이 지나자 그 행동이 또 조금씩 나타나기 시작한다. 그 행동을 줄어들게 하기위해 재 강화기간 3일정도를 잡고 아이의 아이의 행동을 살피고 또다시 강화를 시작한다. 그래두 주혁이가 울 때는 약간 엄마의 눈치를 조면서 울기시작한가. 하지만 또 엄마가 잘 달래주지 않자 다시 금새 수그러들고 만다.
참고문헌
지성애.홍혜경, 영유아생활지도, 2013, 양서원
지성애, 유아행동지도, 2012 양서원
전국보육교사교육원대학협의회 아동문제 및 행동수정, 2013,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때리는 행동(행동 수정 사례연구,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아동의 때리는 행동에 대해 적극적이면서도 단호하게 제지하지 않으면 아동은 때리는 행동을 해도 되는 일로 생각할 수도 있으므로 때리는 행동을 하는 아이에게 잘 타이르고 단호한 태도로 안 된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때리는 행동을 하는 아이들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이러한 문제를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행동수정기법을 활용하여 때리는 문제행동을 수정하는 사례를 연구해봄으로써 이러한 문제에 직면해

  • 신경질적인 아동(행동수정 사례 연구,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문제행동에 대해 연구해 보고자 한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신경질적인 아동의 문제행동과 행동수정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신경질적인 행동을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행동수정기법을 적용하여 문제행동을 수정하여 봄으로써 신경질적인 문제행동을 지닌 아동을 양육하는 가정의 부모와 보육현장에서 지도하는 교사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다.Ⅱ. 이론적 배경1. 신경질적인 행동의 이해1) 신경질적인 행동이란? 눈을 자주 깜빡이거나

  • 엄마만 찾는 아이 행동수정 사례연구(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행동수정 사례연구(엄마만 찾는 아이)◆ 과 목 명 : ◆ 담당교수 : ◆ 성 명 : ◆ 소 속 : ◆ 학 번 : ◆ 제 출 일 : 목 차Ⅰ. 서론 1쪽Ⅱ. 이론적 배경1. 엄마만 찾는 행동의 이해 1) 엄마만 찾는 행동이란? 1쪽2) 엄마만 찾는 아동의 특징 2쪽3) 엄마만 찾는 행동의 원인 2쪽4) 개선 및 지도 3쪽2. 행동수정1) 행동수정이란? 3쪽2) 행동수정의 절차 (1) 행동의 특성 규정 7쪽(2) 관찰법의 결정 7쪽(3) 기초선 측정단계 9쪽(4) 행동수정 목표 설정 9쪽(5) 동

  • 자리 뜨는 아이 행동수정 사례연구(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연구의 목적은 자리를 뜨는 행동을 보이는 아이들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이러한 문제를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행동수정기법을 활용하여 문제행동을 수정할 사례연구를 해봄으로써 이러한 문제에 직면해 있는 가정과 보육현장의 교사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II. 이론적 배경1. 자리를 뜨는 행동의 이해1) 자리를 뜨는 행동이란?자리를 뜨는 행동이란 한 가지 일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한 자리에 오래 앉아 있지 못하는 행동을 말한다.지정

  • 떼쓰는 아이(행동수정사례연구, 아동행동,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 아이는 원하는 것이 있을 때 마다 떼를 써 원하는 것을 쟁취하려고 할것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떼 쓰기의 강도는 심해질 것이다. 아이의 떼 쓰는 문제 행동을 바로 잡기위해 본 연구의 목적은 울며 떼쓰는 문제행동과 행동수정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울며 떼쓰는 행동을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행동수정기법을 활용하여 문제행동을 수정하여 봄으로써 이러한 문제행동을 지닌 아동을 현장에서 지도해야 하는 보육교사들에게 도움이 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