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관리] 우리 식생활(외식, 가공식품)에서 OEM 방식에 관한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식생활관리] 우리 식생활(외식, 가공식품)에서 OEM 방식에 관한 예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OEM system(주문자 생산방식)의 정의

2. OEM system의 유형
1) OEM 방식
2) ODM 방식
3) OBM 방식

3. OEM system의 실제 적용하고 있는 예

4. 패밀리 레스토랑의 OEM 방식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䓘
본문내용
Ⅰ. 서론

OEM(Orignal Equipment Manufacturing)이란 자사의 상표가 아닌 주문자 상표에 의한 생산으로, 어떤 특정제품의 원래 제조업자 혹은 유통업자가 생산비용이 저렴한 국가의 동종업체의 특정제품의 소요부품이나 완제품을 자사상표에 의해 주문 생산하는 방식이다. 즉, OEM은 특정제품의 제조를 주문자 또는 유통업자가 제조업자에게 의뢰하고 제조업자는 제품의 부품이나 완제품을 제작 및 생산하지만 제품에 제조업자
.
.
Ⅱ. 본론

1. OEM system(주문자 생산방식)의 정의

OEM 수출의 개념은 다음의 두 가지 측면에서 검토해 볼 수 있다. 첫째, 수출을 직접수출과 간접수출로 분류 할 경우, 제조업자의 입장에서는 OEM수출은 간접수출로 볼 수 있다. 간접수출은 외국바이어, 종합무역상사, 외국기업의 구매사무소와 같은 국내의 수출 중개인을 통해서 수출하는 방식인데 비해, 직접 수출은 국내의 수출중개인
참고문헌
서민교(1993). 한국기업의 OEM수출에 관한 소고. 산업연구원.
김문태(2012). 소비자 행동론, 한국맥그로힐.
박근수 외(2004). 외식업체의 브랜드개성과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문화관광연.
양태석 외(2002). 국내 외식업체의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외식경영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우리나라 사람들이 고급 메이커를 선호하는 경향을 잘 파악했다고 할 수 있다. 국내의 여러 아이스크림이 산재해 있던 가운데 베스킨 라빈스라는 외제 아이스크림은 우선 차별화를 가져왔으며 예쁜 포장과 스쿠프 방식의 판매, 비싼 가격은 베스킨 라빈스 자체를 하나의 아이스크림의 메이커로 자리잡게 한 원인이 되었다. 처음 맛과 독특함으로 즐겨 찾던 사람들과는 달리 메이커에 부응하기 위한 소비자들도 생겨나기 시작한 것이다. 여섯째, 가장

  • [경영학] 식품안전문제
  • 식품의 각 유통 단계에서 행하여지는 제반 경제행위를 수행하는 업체를 총칭하는 것으로 정의될 수 있다.따라서 넓은 의미에 있어서 식품산업은 식품가공업은 물론 원료 농림수산물의 수집, 중개업, 운수, 보관업, 식품제조기계 또는 용기 포장제조업, 외식산업 및 식품의 도․소매업을 포괄한다. 한편,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음․식료품 산업이란 식품 및 첨가물의 제조, 가공업과 냉동 보관업만을 포함하고 있으며, 우리가 일반적으로 식품산업을 말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우리나라 사람들이 고급 메이커를 선호하는 경향을 잘 파악했다고 할 수 있다. 국내의 여러 아이스크림이 산재해 있던 가운데 베스킨 라빈스라는 외제 아이스크림은 우선 차별화를 가져왔으며 예쁜 포장과 스쿠프 방식의 판매, 비싼 가격은 베스킨 라빈스 자체를 하나의 아이스크림의 메이커로 자리잡게 한 원인이 되었다. 처음 맛과 독특함으로 즐겨 찾던 사람들과는 달리 메이커에 부응하기 위한 소비자들도 생겨나기 시작한 것이다. 여섯째, 가장

  • [다국적기업론] 한스비빔밥 해외 진출사례
  • 관한 고정관념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패스트푸드의 빠른 정착 및 발전이 이루어 질 수 있었다. 또한, 주 5일 근무제 정착에 따라 대중 외식업, 주말/휴일시장 확대, 예약문화 발달, 음식점의 대형화, 유명음식점의 활성화 등이 중국 외식산업의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2004년 기준으로 등록외식업체수는 380만개며 특히, 최근에는 대규모 레스토랑 그룹이 외식시장의 선두역할을 담당하는 한편 체인레스토랑이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 [국제경제학] 수산업에 있어 국제 경쟁력 확보방안
  • 관리를 강화하였기 때문이다. 각국들은 2000년대에 들어와 식품위생에 대한 관한 관심의 증가와 자국 어민 보호를 위해 비관세 무역장벽인 위생관리를 비약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현실이다. 예를 들어 일본은 원산지 표시 의무화를 골자로 하는 “일본수산물규격표준법”을 2000년 7월 1일부터 시행하고 단속과 검열을 강화하였다. 하지만 한국의 굴 양식업체 및 유통업체들은 이런 위생관리 강화에 대한 모든 굴 양식장에 박신장 설치 등 사전 준비 및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