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수업계획서(우리나라 전통예술, 한복 그리기, 전통문양 오리기)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판매자 할인 1,17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이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본문내용
1. 한복의 명칭과 입는 방법에 대해서 안다.
2. 개별 목표: 배시은: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꾸민다.
남동수: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꾸민다.
강주원: 혼자서 한복을 꾸미도록 한다. ※목표랑 수업진행방법이 글 내용과 상관이
서민지: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꾸민다. 없는 듯 합니다. 장원영: 혼자서 한복을 꾸미도록 한다.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박상미: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꾸민다.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우형: 혼자서 한복을 꾸미도록 한다.
김정남: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꾸민다.
오성진: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꾸민다.
최성운: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꾸민다.
시간 및 절차
활 동 내 용
자 료
교 사 아 동
한복 그림 자료 와 한복
도입
(14:50~14:55)
*“모두 제자리” 노래를 부른다.
“자, ‘안녕, 안녕’ 노래부르고 시작할 까요?”
“예쁜손 허리에 짝짝 허리!♪”
“안녕, 안녕, 선생님! 안녕, 안녕, 친 구들! 오늘 다시 만나서 반갑다. 안 녕, 안녕, 안~~~녕!”
“이번주는 우리나라 전통예술에 대 해서 배우고 있어요. 오늘은 한복에 대해서 배워보고 꾸미기도 할꺼예요. 한복을 본적 있는 친구 있어요? (한 복 그림을 보여주며) 이게 한복이라 는 건데요 우리나라를 타나내는 전 통의상이예요.” “여자는 속바지, 속치마, 버선, 겉치마,속저고리(속적삼),저고리 ,두루마기가 있구요, 남자는 바지, 저고리, 조끼, 마고자, 두루마기가 있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티켓과 현대교양]전통문화가 여가문화에 끼치는 교육적 기능-전통문화체험기 포함
  • 전통문화가 여가문화에 끼치는 교육적 기능 1. 서 론 2. 본 론 (1) 전통 문화의 종류 1)생활문화 ①전통 의상 ②전통음식 ③전통가옥 / 건축 2)예술문화 ①전통미술 ②전통음악 ③전통공연 (2) 전통문화의 현황과 문제점 1) 현황 2) 문제점 (3) 프로그래밍 (4) 여주 도자기 박람회 체험 그리고 그에 따른 교육적 기능1) 도자기 체험 2) 한지체험 3) 다른 전통 문화 체험 3. 결론 1. 서 론 현대사회에 접어들면서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

  • [사업계획서] 찾아가는 도자기
  • 수업, 현장학습, 출장강의, 기업교육, 여름캠프동시에 500명이상수용할 수 있는 시설, 도예펜션운영(2~30명수용가능)토와공방(경북성주)도자기체험학습장, 도예 작품, 어린이위주, 생활도자기실습 안내 어린이가 쉽게 만들 수 있는 생활 도자기뿐만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악세사리 제작3) 제품의 강점과 약점(SWOT분석)StrengthsWeaknesses1. 수공예를 통한 인간 친화적 도자산업화.2. 문화적 가치를 담은 전통적 제작방법.3. 산업화로 인한 획일적

  • 9월 보육일지 혼합 만3-5세 9월 1주-4주
  • 전통문양으로 한복을 꾸며보며 한복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으며, 다양한 미술 재료를 이용하여 꾸며보며 미술적 표현력을 기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여러 가지 옷감에 대해 탐색하고 알 수 있는 놀이를 진행하였다.언어2수준-우리나라 집 사전 만들기우리나라의 다양한 전통가옥에 대해 알아보며 유아의 궁금증을 중심으로 정보를 수집해보았다. 유아가 수집한 정보를 어떻게 정리할 것인지 이야기 나누다 사전으로 만들어 다른 친구

  •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판화교육,조소교육,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미술관교육,미술사교육,한국전통미교육,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내실화방안
  • 전통한복 감상’을 감상하면서 전통색(오방색, 담조의 색)으로 이루어진 우리 나라의 미술문화유산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전통 문화의 수용․발전 태도를 기르기 위해서이다.Ⅸ. 향후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내실화 방안미술교육이 원활하고 다양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교육행정, 교사, 학생, 교과서, 교육환경 등이 제대로 개선되어야 하는데, 이중 어느 한 부분만 개선된다고 정상적인 미술수업이 이루어질 수 없다고 본다.교

  • 용산구 지역 환경 분석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립 중앙 박물관 분석
  • 예술품) 응급처치, 보존처리 기본과정, 보존처리 심화과정 등을 내용으로 하는 박물관 전문수업으로 전문적인 보존처리가 육성을 목표로 한다.전통자수 전문가 과정본 과정은 한국 전통 자수의 고유한 형태, 기법, 문양을 기술적으로 정확히 익히고, 나아가 중국일본서양 자수와 비교하는 과정을 통하여 한국 자수의 독창적인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한국 자수의 세계화를 위한 디자인 감각을 배양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퀼트 전문가 과정 본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