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보육일지 혼합 만3-5세 9월 1주-4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17 / 2023.08.17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혼합반 9월 보육일지 입니다
- 본문내용
-
월
[쌓기]한복 패션쇼장 구성하기
1수준 – 패션쇼 동영상을 보여주어 다양한 블록을 이용하여 패션쇼장을 구성해볼 수 있었다.
2수준 – 패션쇼장을 구성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 패션쇼 놀이를 충분히 즐기지 못하였는데 패션쇼장을 구성한 놀이영역을 그대로 유지하여 오후 실내놀이 시간에도 충분히 놀이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복 패션쇼장을 유아와 함께 구성해보고 한복 패션쇼를 열어보며 우리나라의 전통의상에 대한 유아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역할]한복 패션쇼 놀이
1수준 – 쌓기영역에서 만든 패션쇼장에서 한복 패션쇼 놀이를 하며 각 영역의 놀이가 연계되어 진행될 수 있었다.
2수준 – 한 유아는 계속 모델 역할만 고집하며 친구들과 역할을 바꾸어서 진행하는 것에 대해 강하게 거부하고 한복을 계속 입고 싶다고 이야기하여 친구들과 함께하는 놀이에서 적절히 욕구를 조절할 수 있어야 함을 이야기 나눈 후 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바깥놀이]한복 색깔 찾기
1수준 – 원 주변으로 산책을 나가 유아들이 기억에 남거나 좋아하는 한복 색을 찾아보며 우리 주변의 다양한 색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2수준 – 유아가 찾은 한복 색깔을 카메라를 이용하여 직접 찍어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유아가 놀이에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카메라를 사용하는 놀이이기 때문에 밖으로 나가기 전, 교사가 사용법을 안내하며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되도록 모든 유아가 한 번씩 찍을 기회를 가지도록 배려하여 놀이를 진행해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