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방법] 생태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C)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0k
- [영유아프로그램] 영유아 프로그램의 기본원리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
- [영유아교수방법론] 평가의 개념 및 필요성, 평가의 목적, 평가의 내용, 평가의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C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2020 유아발달 기말시험][출처표기] 1. 유아발달의 이론 중 행동주의 이론, 사회학습이론, 동물행동학적 이론에 대한 특징을 각각 논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 교수방법] 생태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생태 유아교육의 형성배경
2. 생태 유아교육의 사상과 철학적 배경
1) 생태 유아교육의 사상
2) 생태 유아교육의 철학적 배경
3. 생태 유아교육의 개념과 특징
1) 생태 유아교육의 개념
2) 생태 유아교육의 특징
4.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 사상
1) 세계관
2) 아동관
3) 발달관
5. 생태 유아교육의 프로그램
1) 환경 영역 프로그램
2) 자연에 대한 인간 노력 영역
3) 놀이 영역 프로그램
4) 사람의 도리 영역
6. 생태 유아교육의 부모인식
7. 생태 유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
8.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생태주의는 인간과 환경과의 상호관계에 중점을 두고 환경과의 공존, 공생을 시도하며 삶의 방법이나 존재를 재조명해 보는 삶의 철학이다. 이것은 단순히 환경의 보호 차원이 아닌 근원적인 변화를 전제로 한다. 인간중심주의는 정신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물질적 존재로서의 자연을 양분하는 이원론적 형이상학에 기초하며, 이렇게 생겨난 인간중심주의는 도구적 자연관을 도출시키고, 도구적 자연관은 인간에 의한 자연
.
.
생태유아교육은 현대의 자연생태계 위기와 유아교육 현장의 반 생태적인 요소의 발견에서부터 출발하여 모든 생명가치와 그 존재들을 존중하고 주어진 현실에서 다른 생명과 조화를 이루며 아이의 자연성을 실현하는데 있다. 아울러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공동체 속에서 행복하게 어울려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자연의 본성을 지닌
- 참고문헌
-
임재택(2004). 생태중심 유아교육 모형의 탐색. 영유아보육연구.
박봉우(1998). 생태교육 장소인 숲의 역할. 숲과 자연교육. 수문출판사.
김은주(2003). 생태유아교육의 사상체계 및 실천원리 연구. 부산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서영희(1999). 생태중심 유아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연구. 부산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공통) 프로젝트접근법과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배경및이론적기초 교육목표및원리 설명하고 공통점과 차이점 논하시오0k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1 기말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배경 및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과정의 측면에서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방송대영 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방송대_22학년도2학기 기말시험)_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 -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 혼합연령프로그램 교육목표, 혼합연령프로그램 특징
- [2023 영유아발달] 1.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의 기본 개념(도식, 동화, 조절, 평형화, 적응)과 비고츠키의 기본 개념 (근접발달영역, 비계설정)에 대해서 각각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두 이론의 평가를 논하시오. 2. 영유아기 도덕성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도덕성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론1공통 문화맥락주의프로그램 중 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발도르프 접근법 자신이 가장선호하는 교수학습이론 성숙주의 제시하고 이유기술하시오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개론] 재벌이 우리사회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사회적 책임을 제시하시오
- 순자의 생애와 철학
- 특목고 폐지에 대한 찬반 또는 반대입장을 명확히 밝히고 그 이유에 대해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아동학대 연구 보고서] 아동학대 개념,원인및 사례분석과 아동학대 예방사례및 아동학대 예방위한 대책방안 제안및 나의의견정리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