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 온라인 소비자행동의 특성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특성
- 온라인소비자?
- 소비자행동의 정의
- 인터넷사용자 현황
- 온라인,오프라인 소비자행동의 차이점
- 구매의사 결정 모델
2. 사례
3. 참고문헌
본문내용
온라인소비자란?
실제 상품과 서비스를 인터넷을 통하여 구매하는 사람.
광범위하게는 구매여부와 관계없이 상품과 서비스
구매목적으로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도 포함.

소비자행동이란?
소비를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 · 사용하는
최종소비자의 구매행동

최근 온라인 소비자와 오프라인 소비자를 병행하는 혼합소비자가 늘고 있다.
참고문헌
대학 강의 노트-소비자행동론
조성호 인터넷쇼핑몰 시장구도제편 (LG주간2005년)
박상현 소비자주도혁신(삼성경제연구소)
삼성연구소 통계청
통계청 http://www.nso.go.kr/
G마켓 http://www.nso.go.kr/
옥 션 http://www.auction.co.kr/
11번가 http://www.11s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KTF 고객만족경영 사례연구
  • 온라인 상담도 할 수 있고 오프라인과의 연결도 이루어지고 있다. 1999년 때보다 시간이 지날수록 영업비용이 증가하고 있음을 위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업비용의 증가는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비용으로 볼 수 있다. 인건비의 증가와 마케팅비용이 많이 늘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그에 따라서 매출액도 증가하고 있다. 영업비용이 늘어나는 비율보다 매출액이 늘어나는 비율이 더 크다. 매출액이 늘어남에 따라 영업이익이 늘어나는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 행동 이론과 사례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 소비자행동의 정의에 대해 접근한 말들이다.이런 개념들을 정의함으로써 궁극적인 목적은 마케팅기획이나 전략에 적용할 수 있기 위한 하나의 이해 이다. 그럼 지금부터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태도변화 사례, 구전의 사례와 그것이 마케팅에서 활용된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자.1. 태도관련 이론 및 사례1. 태도의 특성 - 태도 인간의 정신적 자세 : 어떤 사람들의 태도를 보고 이 사람이 취할 행동에 대한 일

  • [소비자행동론] KTF 고객만족경영사례연구
  • 온라인 상담도 할 수 있고 오프라인과의 연결도 이루어지고 있다. 1999년 때보다 시간이 지날수록 영업비용이 증가하고 있음을 위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업비용의 증가는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비용으로 볼 수 있다. 인건비의 증가와 마케팅비용이 많이 늘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그에 따라서 매출액도 증가하고 있다. 영업비용이 늘어나는 비율보다 매출액이 늘어나는 비율이 더 크다. 매출액이 늘어남에 따라 영업이익이 늘어나는

  • 소비자행동론 레포트
  • 온라인 생산제어, CAD/CAM응용프로그램, 네트워크를 통한 통신 등의 시스템구축을 완료한 상태다.또 개발된 소프트웨어들은 국내의 대규모시장을 통해 자유롭게 류통된다. 이스라엘에는 수입 소프트웨어 및 국내개발 소프트웨어 시장이 구분되어 존재한다. 이곳에서는 주문개발보다는 패키지형태의 소프트웨어가 류통된다. 개발업체들은 도태되지 않기 위해서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매진해야 한다.이스라엘은 해외시장으로도 눈을 돌리고 있다. 제한

  • 소비자행동론,기업사례,삼양,펩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소비자 행동론1목 차구전 커뮤니케이션 이란?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사례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악영향기업의 대응방안결론2구전 커뮤니케이션 이란?정의서로의 대화를 통하여 직접적으로 정보를전달하고 획득하는 일련의 과정.형태상품뉴스, 조언제공, 개인적 경험, 부정적 구전3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정의마우스 클릭에 의한 방법으로 빠르게 전달되는 특성. Mouse To Mouse 라고 불림.메일이나 하이퍼 텍스트를 매개로하여소비자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