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교육방식 - 교육으로 성공한 기업 - 회사소개, 교육목표, 인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조직행동론]
현대백화점 교육방식
-교육으로 성공한 기업
- 목 차 -
1. 서 론
2. 회사소개
(1) 기업이념
(2) 기업목표
(3) 기본정신
(4) 연혁
3. 교육목표 - 서비스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전문인재양성
4. 인재상 - 21세기를 선도하는 유통 전문 지식인
5. 교육과정
6. 교육구조
7. 교육운영사례
(1) 현대유니버시티
① 현대유통대학
② 현대유통대학원
③ 숭의여대 현대캠퍼스
(2) 서비스아카데미
8. 결 론
* 교육으로 성공한 기업 - 주식회사 현대백화점
1. 서 론
현대인의 생활이 점차 과학화 합리화 전문화 되고 있으며 , 주5일제 근무를 맞이하여 서비스 산업은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었다. 특히 기업의 서비스는 한나라의 문화적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척도로서의 기능까지 하게 되었다.
또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가치관과 생활패턴의 변화, 인적, 물적 서비스 향상의 가속화로 인해 서비스기업들은 체계적인 서비스, 높은 인지도, 파격적인 인테리어 등 서비스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
그리하여 과거의 불특정 다수에 대한 서비스에서 개별고객에 대한 맞춤 서비스의 필요성을 지각하게 되었다. 새로운 이벤트로 서비스 고객을 만족시키고, 개별고객을 상대로 한 특성에 맞춘 경영을 통한 감동의 유발경영의 필요성이 지적되고 있다.
따라서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가장 중점적으로 요구되는 것은 종업원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며 각 업계에 전문화된 인력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인재육성과 관련된 교육운영이 시대에 맞게 변하지 않으면 기업은 살아남기가 힘들게 될 것이다.
현대백화점 내 인재개발원에서는 백화점 직원들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기업 내의 자체교육이 이루어지는 현황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2. 회사소개
(1) 기업이념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를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가치는 고객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다.
기업의 주주에 대한 책임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기업가치를 증대함으로써 고객과 주주들로부터 사랑 받고 기쁨을 드리는 것을 의미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러한 기업이념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 것을 경영 활동의 근간으로 하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현대백화점 http://www.ehyundai.com
인재개발원 http://study.e-hyundai.com
숭의여자대학교 http://www.sewc.ac.kr
현대백화점 30년사 사사 편찬위원회
「현대백화점 삼십년사」
헤럴드경제 2006. 9. 4
「백화점, 바이어들에게 ‘공부하라’ 특명」
부산일보 2006. 4. 10
「지역업계 "공부합시다" 열풍」
동아일보 2005. 8. 15
「신세대 사원 마음부터 잡아라”… 감성교육으로 애사심 키워」
파이낸셜뉴스 2005. 3. 9
「“글로벌 인재 키워라”…현대百·롯데마트등 예산 늘려」
머니투데이 2003. 7. 1.
「현대百, 산학협력”...여대생 교육실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성공한 셈이다. 이를 위해 자신이 성공적으로 해낸 업무를 구체적으로 적는 게 필요하다. 예를 들어 과거에 참여했던 프로젝트에 대해 언급할 경우 단어를 선택하는 데 있어 열심히 했다, 좋은 평가를 얻었다 보다는 매출액이나 구체적인 평가 지점을 짚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② 직무분야와 연관된 내용을 기재하라. 온라인 이력서는 기업체가 키워드를 걸어서 원하는 능력을 가진 사람을 찾는 방식이다. 예컨대 인터넷 문서인 html을 잘하는 사람

  • [인사관리 기업사례조사] 신세계 인력개발
  •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에 한 발 앞서 있는 ‘신세계백화점’을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좋은 사람을 뽑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뽑힌 인재들을 어떻게 육성하느냐다.” 바로 이명희 신세계회장의 인재육성방침이다. 기본 품성을 갖춘 ‘제너럴리스트’를 뽑아서 유통의 ‘스페셜리스트’로 키우자는 게 신세계의 인재전략이다. 이 때문에 신세계는 흔히 ‘유통사관학교’라는 명성을 들을 정도로 우수한 인적자원을 자랑한다.2) 기업소개◆ 경

  • [조직과인간] 성주인터내셔널의 김성주대표를 통한 사례 분석
  • 회사를 창립했기 때문에 승진에 제한을 받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아직 남성중심의 기업인이 만연하는 우리 사회에서 여성 CEO가 이렇게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사실에 의미를 두었다.-위기 속에서 빛난 기업우리나라의 외환위기와 작년 미국으로부터 발생한 금융위기 가운데에서도 MCM은 지난 1년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18% 성장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매장 뿐만 아니라 2007년 블루밍 데일즈 백화점 14개 매장에 입점했고, 지난해에는 뉴욕의 랜드 마크

  • 2024년 신세계백화점 85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 방식2. 신세계백화점은 어떤 기업인가?3. 신세계백화점의 인재상4. 백화점 업계 현황5. 신세계백화점 / 미래 리테일의 표본 확립 / B2B 플랫폼 케이패션82 구축 / 신세계 유니버스 출범6. 신세계백화점의 최근 사업 성과7. 신세계백화점의 경쟁사 분석 : 현대백화점8. 신세계백화점의 경쟁사 분석 : 롯데백화점 (롯데쇼핑)9. 신세계백화점의 강점10. 신세계백화점의 약점11. 신세계백화점의 기회 요인12. 신세계백화점의 위협 요인Part 3. 대기업 공통 면

  • 2024년 현대백화점 91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 방식2. 현대백화점은 어떤 기업인가?3. 현대백화점의 인재상4. 백화점 업계 현황5. 현대백화점 핼스케어 사업 다각화 / 지방 점포 확장 사업 계획6. 현대백화점의 최근 사업 성과7. 현대백화점의 경쟁사 분석 : 롯데백화점 (롯데쇼핑)8. 현대백화점의 경쟁사 분석 : 신세계백화점9. 현대백화점의 강점10. 현대백화점의 약점11. 현대백화점의 기회 요인12. 현대백화점의 위협 요인Part 3. 대기업 공통 면접 답변 요령1. 1분 자기소개 (기본 인성 질문)2. 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