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교육방식 - 교육으로 성공한 기업 - 회사소개, 교육목표, 인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조직행동론]
현대백화점 교육방식
-교육으로 성공한 기업
- 목 차 -
1. 서 론
2. 회사소개
(1) 기업이념
(2) 기업목표
(3) 기본정신
(4) 연혁
3. 교육목표 - 서비스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전문인재양성
4. 인재상 - 21세기를 선도하는 유통 전문 지식인
5. 교육과정
6. 교육구조
7. 교육운영사례
(1) 현대유니버시티
① 현대유통대학
② 현대유통대학원
③ 숭의여대 현대캠퍼스
(2) 서비스아카데미
8. 결 론
* 교육으로 성공한 기업 - 주식회사 현대백화점
1. 서 론
현대인의 생활이 점차 과학화 합리화 전문화 되고 있으며 , 주5일제 근무를 맞이하여 서비스 산업은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었다. 특히 기업의 서비스는 한나라의 문화적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척도로서의 기능까지 하게 되었다.
또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가치관과 생활패턴의 변화, 인적, 물적 서비스 향상의 가속화로 인해 서비스기업들은 체계적인 서비스, 높은 인지도, 파격적인 인테리어 등 서비스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
그리하여 과거의 불특정 다수에 대한 서비스에서 개별고객에 대한 맞춤 서비스의 필요성을 지각하게 되었다. 새로운 이벤트로 서비스 고객을 만족시키고, 개별고객을 상대로 한 특성에 맞춘 경영을 통한 감동의 유발경영의 필요성이 지적되고 있다.
따라서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가장 중점적으로 요구되는 것은 종업원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며 각 업계에 전문화된 인력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인재육성과 관련된 교육운영이 시대에 맞게 변하지 않으면 기업은 살아남기가 힘들게 될 것이다.
현대백화점 내 인재개발원에서는 백화점 직원들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기업 내의 자체교육이 이루어지는 현황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2. 회사소개
(1) 기업이념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를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가치는 고객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다.
기업의 주주에 대한 책임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기업가치를 증대함으로써 고객과 주주들로부터 사랑 받고 기쁨을 드리는 것을 의미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러한 기업이념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 것을 경영 활동의 근간으로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현대백화점 http://www.ehyundai.com
인재개발원 http://study.e-hyundai.com
숭의여자대학교 http://www.sewc.ac.kr
현대백화점 30년사 사사 편찬위원회
「현대백화점 삼십년사」
헤럴드경제 2006. 9. 4
「백화점, 바이어들에게 ‘공부하라’ 특명」
부산일보 2006. 4. 10
「지역업계 "공부합시다" 열풍」
동아일보 2005. 8. 15
「신세대 사원 마음부터 잡아라”… 감성교육으로 애사심 키워」
파이낸셜뉴스 2005. 3. 9
「“글로벌 인재 키워라”…현대百·롯데마트등 예산 늘려」
머니투데이 2003. 7. 1.
「현대百, 산학협력”...여대생 교육실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