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과학교육의 평가 - 유아과학 교수를 위한 기준 설정 과학적 태도, 기능 및 지식 평가 과학과정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유아과학교육의 평가≫
- 목 차 -
Ⅰ. 유아과학 교수를 위한 기준 설정하기
Ⅱ. 과학적 태도, 기능 및 지식 평가
Ⅲ. 과학과정 평가
Ⅳ. 과학적 사고 평가
Ⅴ. 과학교육의 평가 유형
Ⅵ. 과학교육 관련 활동 및 평가 예시
Ⅶ. 유아과학교육 평가 관련 논문 요약
Ⅷ. 관련 동영상
Ⅸ. 발표 저널
<제7장. 유아과학교육 평가>
Ⅰ. 유아과학 교수를 위한 기준 설정하기
과학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들 기준이 제시되어야 하고, 과학교육 기준 안에 과학교육 비전이 제시되어야 한다. 한편, 변화를 줄 때에는 전체 체계의 흐름을 따라야 한다.
교사가 교육의 중심이 된다는 것은 당연하지만, 개별적으로 노력하는 것보다 양질의 과학교수를 지지할 수 있는 동료와 협력하고 조직적인 정책 맥락 속에서 역할을 수행할 때 더 효율적이다. 아동 또한 자신의 학습을 위한 책임을 나누어야 하고 수용해야 한다.
과학교육의 기준은 다음의 다섯 가지 가정을 기초로 할 때 다양성이 부여될 수 있다.
① 기준에 대한 기술한 과학교육의 비전은 전체 체제 안에서 변화를 요구한다.
② 아동의 학습은 어떻게 배우느냐에 큰 영향을 받는다.
③ 교사의 행동은 교사 자신이 배운 내용, 즉 과학에 대해 어떻게 지각하고 있느냐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는다.
④ 아동의 이해는 개별적인 동시에 사회적인 과정을 통해서 능동적으로 구성된다.
⑤ 교사의 행동은 아동과의 관계와 아동의 이해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교수 기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