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식이 심한 아동을 위한 식사지도방향 2가지와 구체적인 방법 3가지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하고 싶은 말
- 편식이 심한 아동을 위한 식사지도방향 2가지와 구체적인 방법 3가지를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편식의 정의 및 원인
2. 편식이 심한 아동을 위한 식사지도방향
1) 즐겁게 먹게 한다.
2) 친숙한 음식과 균형 있게 제공한다.
3. 편식이 심한 아동을 위한 구체적인 대처방법
1) 채소 편식을 하는 아동을 위한 텃밭 가꾸기
2) 요리 활동 참여
3) 동화를 통한 영양교육과 요리활동 병행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편식이 심한 아동을 위한 식사지도방향
1) 즐겁게 먹게 한다.
편식을 하는 아동에게 음식을 강제로 먹이는 것은 그 음식과 더 멀어지게 할 수 있다. 따라서 아동이 음식을 즐겁게 먹도록 하여야 한다. 아동이 즐겁게 음식을 받아들이고 미각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음식의 색, 냄새, 질감, 형태, 온도 등과 같은 감각적 특성을 살리도록 한다. 이러한 감각적 특성은 유아가 음식을 선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선 음식들이 식탁에 올려졌을 때 색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고려한다. 색은 식욕과 음식에 대한 지식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리고 유아들은 질감이 부드러운 것을 좋아하므로 닭고기 등을 위주로 주고 채소류는 익혀서 부드럽게 한 것보다는
.
.
3. 편식이 심한 아동을 위한 구체적인 대처방법
1) 채소 편식을 하는 아동을 위한 텃밭 가꾸기
텃밭 가꾸기 활동이란 유아들이 유아교육기관에서 직접 흙냄새를 맡고, 제 손으로 제 손으로 텃밭을 일구고, 씨를 뿌리고, 물과 거름을 제공하여 기르고 수확을 하는 전 과정을 통하여 계절과 날씨의 변화, 식물의 생장과 필요한 요소, 수확에 대한 뿌듯함, 건전한 먹거리에 대한 이해를 경험하는 활동이다. 이러한 텃밭 가꾸기 활동을 통해 유아는 관심을 갖게 된 식물에 대해 호기심을 가질 수 있고 평소에 먹지 않던 음식에 대
- 참고문헌
-
- 조경자외, “유아건강교육”, 학지사, 2010
- 박남연, “텃밭 가꾸지 활동이 유아의 식습관 및 편식개선에 미치는 영향”, 강남대, 2012
- 송보가, “채소 편식 교정을 위한 가정 내 교육효과”, 숙명여대,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에서 정신건강의 위험성이나 문제점을 드러내는 최근 6개월 이내의 최신 기사 3개를 검색하여 기사 속의 사례를 정리하고,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작성해봅시다.
- 유아들의 특징적인 언어 표현에 대해 조사해 보고 이 표현이 연령 단계에 따라 어떤 표현으로 대체되고 있는지 관찰해 보자
- 클라이언트의 권익 침해 사례 사회복지사로서의 권익옹호활동
- 우리나라의 학교사회복지의 발달과정을 정리하고 학교사회복지의 제도적 활성화를 방법을 제시하시오 강의에서 학습한 우리나라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를 순서대로 정리하시오 학교사회복지가 제도적으로 활성화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시오
- 피부학 요점정리
- 비사실 임직 하지만 엄연한 사실 인부 조리 극
-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관심을 갖고 있는 실천분야를 생각해 보시고, 자신이 해당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된 이유나 동기에 대해 서술하시오
- 선별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 중 현재 우리나라에 필요한 복지 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주장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노인복지론_우리나라 노인의 여가활동의 의미와 현황을 조사하고, 지역사회 내 노인 여가지원을 위한 기관을 찾아 홈페이지나 직접 방문을 통해 해당기관의 연혁, 비전 및 사명, 시설현황, 조직도, 사업 및 프로그램, 기관의 특성, 기관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특성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시오
- 딥스 독후감, 딥스감상문, 딥스를읽고 그 안에서 본 놀이치료,딥스, 놀이치료, 딥스를읽고, 딥스와놀이치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