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 푸드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슬로우푸드란?
2. 슬로우푸드와 패스트푸드의 비교
3. 슬로우푸드 역사
4. 국제 슬로우푸드 운동
5. 슬로우푸드 선언문
6. 슬로우푸드 음식점
부록 - 슬로우푸드가 만들어 낸 다양한 사람들

본문내용
1. ‘슬로우푸드’란?
슬로우푸드(slow food)는 패스트푸드(fast food)에 반대되는 말로, 지역의 전통적인 식생활 문화나 식재료를 다시 검토하는 운동 또는 그 식품 자체를 가리키는 말이다. 슬로우푸드 운동은 맥도날드 햄버거로 대표되는 패스트 푸드에 대한 반대에서 비롯되었다. 이 운동의 시작은 1986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미국의 패스트 푸드의 대명사인 맥도날드가 이탈리아 로마에 진출하자 현 회장인 카를로스와 그의 친구들이 맛을 표준화하고 전통음식을 소멸시키는 패스트 푸드의 진출에 대항하여 식사, 미각의 즐거움, 전통음식의 보존 등의 기치를 내걸고 이 운동을 시작했다. 1986년에 이탈리아의 bra 지방에서 시작된 운동이 현재 40여 개 국에 7만 명의 유료회원을 가진 세계적인 운동으로 발전되었다. 슬로우 푸드 운동의 본부는 이탈리아 브라(bra)에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본죽 마케팅 분석
  • 슬로우푸드(SLOW FOOD)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현상이 오래 전부터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Maker team project시장의 트렌드 “본죽” 창업하기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건강에관계되는 업종은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은 아이러니하면서도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습니다. 자신의건강이나 미용 등 우리 삶의 질 향상과 직접적으로 연계된 부분에 대해서는 지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통계를 보아도 확

  • 웰빙과 친환경 식생활 - 슬로우 푸드에 대해서
  • 웰빙과 친환경 식생활 - 슬로우 푸드 --목차-1. 서론2. 본론1) 슬로우 푸드의 개념2) 슬로우 푸드의 역사3) 우리나라의 음식과 슬로우 푸드 4) 우리나라의 슬로우 시티3. 결론-Ⅰ. 서론경제활동을 하며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패스트푸드(fast food)를 저가로 빨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 이는 우리 건강과 직결되어 수많은 병의 원인을 제공하는 악영향을 가져온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정신적, 신체적,

  • 독서록 - 편의점 사회학
  • 푸드 점에서는 음식을 빨리 먹고 나가라는 의미에서 주황빛 계통의 조명을 달고 빠른 가요 같은 것을 틀어주는 반면에 슬로우 푸드 점에서는 천천히 고르고 천천히 먹으라는 뜻에서 약간 어두운 조명을 달거나 느린 비트의 클래식을 틀어준다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풍경은 사무루들 혹은 로봇 간의 기계적 관계를 방불케 한다.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과의 인격적 대화는 기대할 수도 없고, 기대해서도 안 된다.

  • [국제마케팅] 본죽의 글로벌마케팅과 개선점
  • 대해서는 나라별 특성을 감안한 경영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이것이 이루어지면 앞서 언급한 메뉴의 현지 적응화 같은 경우도 좀 더 융통성 있게 이루어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5)직원들에 대한 교육과 인센티브 제공파트타임 체제를 바꾸어 정직원 체제로 바꾸는 것도 생각해보았으나, 조그마한 소점포라는 본죽의 특성상 조금 힘들 것이다. 따라서, 파트타임 체제로 인한 서비스의 질에 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 패스트푸드의 제국 서평10
  • 대해서 정말 안타까웠다. 현재에 비교하면 그래도 내가 옛날에 비해 좋은 시대에 태어난 걸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받았다. 빠른 시간 안에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하고 규모가 워낙 크다보니 실제로 본사에서 재료들이 위생상태도 최악인 그런 고기를 보내어 판매하고 있다는 게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그 반면 슬로우 푸드는 패스트푸드의 비해서 “정말 사랑이 담긴 음식이 아닐까?”생각한다.슬로우 푸드야 말로 우리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