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 교육문제 진단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사회 교육문제 진단 보고서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사회 교육의 발전과정
2. 한국사회 교육문제 진단
3. 한국사회 교육문제의 발전과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한국사회 교육문제 진단
첫째, 교육의 수단적 가치와 목적적 가치에 갈등에 관한 문제다. 흔히 교육은 외적인 정치ㆍ경제ㆍ사회의 제 영역으로부터 영향을 주고받는 상보적 관계로 규명된다. 이러한 타 부면과의 관계 속에서 교육은 목적으로서의 교육과 수단으로서의 교육으로 구분되기도 한다. 목적으로서의 교육은 목표 자체가 개인의 자아실현이나 인격완성에 있다고 할 수 있으며 후자는 교육을 국가발전, 즉 사회 타 부면을 위한
.
.
3. 한국사회 교육문제의 발전과제
첫째, 한국 교육발전에서 평준화와 수월성의 과제는 양자택일의 문제가 아니라 평준화의 기반 위에서 수월성을 최대한 신장할 수 있는 양자조화의 길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다시 말해서 전체 교육체제의 균형발전을 위하여 교육의 투입요건, 즉 시설, 환경, 재정 등에서는 평준화를 추구하고 교육의 과정요건 즉, 교육과
참고문헌
- 김병성, “교육과 사회”, 학지사, 2005
- 이또순, “사회적자본이 아동방임과 가족요인에 미치는 요인 연구”, 진주산업대, 2010
- 천세영외, “한국에서의 교육적 방임에 관한 소고” 아동권리협회,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청소년약물복용의 문제점과 예방fp
  • 문제를 전담 처리하는 부서를 확정한다. 둘째, 정부 주도의 청소년 약물남용 예방을 위한 정규적 실태조사, 학교차원의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셋째, 청소년 약물남용치료, 재활 능력의 개발 및 확대, 무료치료 및 보험치료 제도 도입, 민간치료 시설건립 예산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넷째, 사회나 민간단체에서는 학교나 지역사회에서 청소년이 제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며, 지방자치단체나 학교에서 약물남용 예방교육이 일어나도

  • 무너지는 공교육 무엇이 문제인가 공교육 현실 문제제기 공교육 문제 원인분석
  • 사회의 바람직한 주역으로 만들기 위해서 그들의 장점과 특성들을 키워갈 수 있는 새로운 교육제도를 마련하여야 한다. 억압적인 입시제도와 주입식 위주의 교육제도는 더 이상 새 시대의 타개점이 되지 못한다. 최근 한국교육개발원의 학교 교육 위기의 실태와 원인분석보고서는 우리 교육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총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우리나라 중고등학생 10명 중 7명이 수업 내용을 이해하지 못해 애를 먹고 있으며, 학생의 특성과 수준을 고려

  • 다문화 가정 아동 미술 교육 사업계획
  • 한국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표면적으로는 영어교육 등 글로벌화가 국가의 사명인 듯 목을 메고 있지만, 정작 실질적인 면에서의 글로벌화는 낙제점 수준이다. 스위스국제경영개발원에서 발표한 세계 경쟁력 보고서에서 외국문화에 대한 개방수준은 55위로 꼴찌, 이민법 항목에서는 54위를 기록했다.하지만, 한국 사회는 지속적인 증가 추세의 국제 결혼과 외국 노동인력 수에 따라 사회 변화가 급격히 일어남에도 불구하고, 그 속도와 규모에 걸 맞

  • 유아교육(유치원교육) 중요성, 유아교육(유치원교육) 경향, 유아교육(유치원교육) 피아제인지발달이론,공교육화, 유아교육(유치원교육) 문제점,시사점
  • 한국 유아교육 연구의 동향 분석」에서는 50년대, 60년대, 70년대로 구분하여 다음과 같다. 1950년대를 사회적 혼란과 모든 학문분야의 침체기였듯이 유아교육분야 또한 침체기로 유아교육의 개념을 도입한 시기로 보아 무리가 없을 것이며 연구동향 또한 계몽조의 내용이 주류를 이루었다. 1960년대의 연구동향으로는 각기 자기진단과 처방 형태의 연구 경향을 나타내고 있었다. 유치원 현장에서의 문제가 도외시되는가 하면 정부차원의 지원부재로 연

  • 가족상담연구소 사회복지현장실습 최종보고서(실습평가, 실습보고서, 가족치료사례, 가족치료, 상담기관, 집단프로그램, 다문화가족)
  • 사회환경(학지사), 사회복지 실천기술론(나남출판사)Ⅵ. 실습에 임하는 자세의 평가   (1) 업무관리출근시간과 과제제출 시간을 엄수하여 실습일정에 순조로운 진행을 하도록 하였다. 일주일에 한번씩 식사당번을 하며 팀을 위해 점심을 준비하면서 실습생들과의 친목을 도모하는데 성실한 자세로 임 하였다.실습중간에 모의 프로그램 체험과 기관 실내공사가 있었을 때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에서 다른 실습생들과 협력하여 일처리를 깔끔하게 하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