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식문화 - 핀란드의 소개와 식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나라특징
2. 주요도시
3. 볼거리
4. 식문화
5. 출처
본문내용
1. 나라특징


북유럽 발트해 연안에 있는 스칸디나비아 국가로, 1155년 스웨덴 십자군에 정복되어 스웨덴 일부로 병합되었고, 1809년 러시아의 자치령인 대공국이 되었다.

1917년 러시아혁명 후 독립을 선언하였고 1918년에 공화제를 실시하여 처음으로 독립된 통일국가를 이룩하였다.

정식명칭은 핀란드공화국(Republic of Finland)이며, 핀란드어로는 수오멘 타사발타 (Suomen Tasavalta), 또는 수오미(Suomi:호수의 나라)라고 한다. 서쪽으로 스웨덴, 동쪽으로 러시아, 북쪽으로 노르웨이, 남쪽으로 에스토니아와 국경을 접하고 남쪽으로 핀란드만(灣)을 사이에 두고 발트해에 면하며 서쪽으로 보트니아만에 면한다. 위치상 스웨덴과 소련이라는 2대 강국에 끼여 역사적으로 고난의 길을 걸어왔으며, 친서구적 국민감정이 강하다. 행정구역은 6개지역(laani), 20개 주(maakunta)로 되어 있다.
참고문헌
1) 네이버 백과사전(두산백과사전 EnCyber&EnCyber.com)
2) www.wfcc.or.kr(성동일보-[양향지교수의 세계음식문화 여행]-핀란드)
3) REA의 기차로 가는 유럽여행 이야기(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인과 국제매너] 현대인과 국제매너
  • 식문화의 특징을 말할 수 있다.2. 대표적인 음식, 명절음식, 절기음식, 향토음식을 통한 식사 예절을 말할 수 있다.3. 세계화 시대에 우리가 간직해야 할 한국전통의 식생활과 변화하여야 할 식생활 문화를 설명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자연적/ 사회적 환경1. 우리의 식생활에 대한 궁금증?- 우리나라 식생활 문화는 어느 나라의 영향을 받고, 영향을 주었을까요?- 현재와 같은 식생활은 언제 체계가 잡힌 것일까요?- 언제부터 밥을 주식으로 반찬을 먹

  • [생활과학] 커피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fp
  • 잘 되도록 해주는 성분과 함께 커피 특유의 맛과 향이 있어 커피가 발견된 이래 우리나라에서 급속도로 선호하고 있다. 따라서 커피의 적당한 복용이 중요하리라 생각하며 하루의 활력 넘치는 생활위해 커피를 적당히 마시면 건강에 좋으리라 생각한다.참고자료- 커피 이야기 Alvarez, Julia 송은경 나무심는사람 2003 - 커피의 세계 정홍식 민문사 1994 - 커피이야기 원융희 학문사 1999 - 커피 Stella, Alain 강현주 창해 2000 - 네이버 백과사전

  • 국순당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기업경영분석및 국순당 시장확장전략과 나의의견
  • 세계화하기로 결정했다. 이 것은 ‘국순당’이 막걸리를 새로운 시장에 소개함에 있어 위협요인을 조사하는데 아주 중요하다. 프랑스 정부의 와인 산업 장려 및 적극적인 페스티벌과 박람회 유치연간 450만kℓ 생산량 가운데 약 3분의 1의 분량인 153만kℓ(20억병, 93억 달러 규모)를 수출하는 프랑스 와인은 전통주로 비롯된 관광산업의 대표주자다.특히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끄는 보졸레누보 등 10여지역의 와인축제는 와인의 세계화를 이끌었다. 와인

  • 국순당 프랑스진출 마케팅전략(SWOT,STP,4P) 분석과 국순당 유럽시장 확장계획분석및 나의의견
  • 세계화하기로 결정했다. 이 것은 ‘국순당’이 막걸리를 새로운 시장에 소개함에 있어 위협요인을 조사하는데 아주 중요하다. 프랑스 정부의 와인 산업 장려 및 적극적인 페스티벌과 박람회 유치연간 450만kℓ 생산량 가운데 약 3분의 1의 분량인 153만kℓ(20억병, 93억 달러 규모)를 수출하는 프랑스 와인은 전통주로 비롯된 관광산업의 대표주자다.특히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끄는 보졸레누보 등 10여지역의 와인축제는 와인의 세계화를 이끌었다. 와인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진출
  • 세계적인 흐름으로 인식되고 있는 시점에서 진로는 고가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고급의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최근 가격파괴 여파로 해외의 값싼 상품이 물밀 듯이 유입되고 있었으나 품질에 대해 확실한 신뢰를 쌓았고 이를 바탕으로 비싸지만 좋은 제품이라는 이미지로 마케팅을 집중하였다. 일본진출 이후 시종일관 고가정책을 유지해 왔고, 고급소주로서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유통시장을 공략해왔고, 각종매체와 광고를 통해 이러한 이미지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