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의 이해] K-POP 열풍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차


Ⅰ. 서론
-주제선택의 동기


Ⅱ. 본론
(1) K-POP의 현황
① K-pop의 확산
② 주요 국가별 K-pop현황
③ K-POP의 특징
(2) K-POP열풍의 배경
① 사회적·환경적 측면
② 문화적 측면
③ 시스템적 측면
(3) K-POP열풍의 파급효과
① 경제적 효과
② 국가적 홍보 효과


Ⅲ. 향후 K-pop의 발전방향
① 차별화된 컨텐츠와 세계적인 K-pop스타 확보
② 불법 다운로드 대책 마련
③ 공정한 계약시스템 마련
④ 수익창출지역의 편중문제 해결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한국 가수들을 양성하는 오디션 프로그램들에서 한국가요를 부르는 외국인 참가자들의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위대한 탄생에서 최후의 3인까지 진출하였던 프랑스인 셰인은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가요가 좋아서 인터넷을 통해 한국가요를 독학하여 오디션에 참가했다고 한다. 과거에는 tv나 라디오 등을 통해 나와는 다른 문화가 전파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매체들은 시·공간적인 제한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신과 다른 문화를 접하는 데 걸림돌이 많았다. 현대사회는 인터넷이 발달되면서 과거와 상황이 달라졌다. 인터넷을 통해 시·공간적인 제약이 사라지면서 문화는 빠르게 전파되었다. 우리는 지금 불고 있는 K-pop열풍을 이런 현상 중에 하나라고 보고, 정보화 사회와 연결하여 이 현상을 분석하고자 한다.

Ⅱ. 본론

Ⅱ-1. K-POP의 현황
(1)K-POP의 확산
K-POP은 영미권의 대중음악을 뜻하는 팝(pop)이라는 용어에 대한민국(Korea)의 이니셜을 붙여 만들어진 용어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대한민국의 유행가를 총칭하는 이름이다. K-POP은 흔히 한국가요라고 불리기도 한다.
K-POP이 과거 인기드라마를 중심으로 확산되었던 초기 한류에 이어 새로운 문화 아이콘으로 떠오르면서 새로운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아이돌 그룹을 중심으로 한 K-POP 열풍은 이미 일본을 비롯해 중국, 필리핀, 태국 등 아시아권 국가를 넘어 미국과 남미, 유럽 등에서도 유투브와 같은 인터넷 매체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tv n enews 2012-08-06 방송분
http://blog.naver.com/guy340?Redirect=Log&logNo=70144028504&jumpingVid=183510622D86E1B527132110A47682ED43D4
스포츠한국 2012-02-17 기사
http://sports.hankooki.com/lpage/music/201202/sp2012021715455995510.htm
변미영, K-POP이 주도하는 신한류 : 현황과 과제, KOCCA 포커스
정태수, 아이돌 그룹이 이끄는 新한류시대, 삼성경제연구소
K-POP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케이팝 열풍, blog.naver.com/e_adventure/140144145998
비판사회학회, 『사회학』, 한울 아카데미, 2012, P660~691
위키 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K-POP
장후석 외, 경제의 새로운 동력, K-POP 열풍, 현대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일즈용_엔터테인먼트
  • 사회의 암암리의 강력한 압박속에 나는 어느새 노는 것에, 무언가를 즐기고 있는 것에 눈치가 보이는 내년이면 대학교 4학년이 되는 학생이 되었다. 사실 나 뿐만 아니라 전국의 많은 취업준비생들, 대학교 3학년,4학년들이 그들만의 엔터테인먼트를 즐긴다? 무언가 문장을 써놓고도 심히 어색한 것을 보니 현재 맞는 말은 아닌가 보다. 성공이라는 거창한 구호에 언제까지 속아야 하나? 우울한 날을 참고 견딘다고 행복한 날이 오는 것은 결코 아닐 것인

  • 17개국 국가정보 및 개황정리
  • 이해)(계속)최근 부동산에 대한 주요 정책과 발급 기관분류내용책임/관련 기관PF(Project Financing)은행 : 대출신탁 회사 : 신탁 및 투자노동 및 사회 보장 관리국 사회 보장 기금(저소득 주택)주택 기금 관리 센터 : 주택 기금(저소득 주택)부동산 산업의 실제 관행은: Project Financing: 개발자는 토지 대금을 지불하기 위해 그들의 유동성(자체 자금이나 대출)을 사용, 그러면 대규모 개발 융자를 신청하기 위한 “4 증명서”를 얻을 수 있음. 건설 계약의

  • 애슐리마케팅전략,애슐리분석,애슐리경영전략분석,경영전략분석사례,Ashley경영전략
  • 열풍, 스포츠조선, 김세형 기자, 2012-02-16 15:25:56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202160100116670010155&servicedate=20120216skipContents 매드포갈릭은 왜 할인 제휴 꺼릴까, 한국경제, 조미현 기자, 2011-05-09 17:25 / 수정: 2011-05-10 02:54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0954811body 엔터테인먼트기반 체크인 서비스 GetGlue, 포스퀘어, 소셜미디어 마케팅/ 마케팅 전략 사례, 2010/08/22 18:10http://www.marketcast.co.kr/1148이랜드 명동매장 분포상황 자료: 이데일리신문 2012년

  • [경영학] 병원의 전략경영
  • 관해서는 IT기술을 활용하여 글로벌 의료를 제공합니다.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발하여 실시간으로 환자의 성대상태를 보고받고 시기 적절히 필요한 진료를 제공합니다.결론한계점한계점으로는 예송 이비인후과가 단 3개의 병상 수에 불과한 의원급 의료기관이라는 점이었습니다. 따라서 자료의 분포가 작아 인과관계가 명확하지 않았고 특히 성과부분에 대한 자료를 구하기가 어려워 결과의 신뢰성에 미비점이 있었습니다. 저희 조에서 도출한 해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기획, R&D, 생산, 판매 등 전 영역을 아우르는 ‘현지 연결형 경영체제’ 의 구축, 차별화된 서비스, 차별화된 매장 분위기 등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현지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여 시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중국의 급변하는 경제 환경을 충분히 이해하고, 중국의 전통적인 소비자들에 대한 이해는 물론 신세대 젊은 층 위주의 이국적 소비문화에 맞추는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페이지 2 /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